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시 특별사법경찰 전문성 향상을 위한 직무교육
상태바
김해시 특별사법경찰 전문성 향상을 위한 직무교육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4.03.27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시는 특별사법경찰 전문성 향상을 위해 3월 25일 오후2시 시청 소회의실에서 특별사법경찰 40여명을 대상으로 형사소송법, 수사절차에 대해 일선에서 실무를 담당하고 있는 정안숙 변호사(김해 율송종합법률사무소)를 초빙해 직무교육을 실시하였다.

‘특별사법경찰’은 산림, 하천, 식품 및 공중위생, 환경, 원산지표시 등 각종 행정법에서 규정하고 있는 법규 위반자에 대해 전문성을 갖춘 행정공무원에게 사법경찰권을 부여하여 검사의 지휘를 받아 범죄를 수사하게 한 후 검찰에 송치하는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이번 직무교육은 특별사법경찰 업무를 수행하는데 꼭 알아야 할 형사소송법과 수사과정에서 꼭 지켜야 할 적법절차 규정에 대해 교육을 실시하여 특별사법경찰관리 지명자의 업무수행 능력을 향상 시키는 계기가 되었다.

김해시는 60만 전국 10대도시로 성장하고 있는 김해 시민의 생활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현재 청소년보호, 산림, 환경, 식품위생, 공중위생, 원산지표시 등 15개 분야에 전문성을 갖춘 55명을 특별사법경찰관리로 지명하고 있으며 지명된 특별사법경찰로 기동 단속반, 합동단속반을 구성하여 계절별 기획․합동 단속을 실시하여 범죄 예방에 앞장서고 있다.

박환중 김해시 안전총괄과장은 “이번 직무교육 실시로 특별사법경찰의 수사역량을 향상 시켜 시민생활 안전과 관련된 분야의 민생침해 사례를 근절시키고 기초 법질서 확립에 앞장서 안전하고 살기 좋은 김해를 만들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