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임용택 예비후보, 복지 사각지대가 없는 김해를 만들겠습니다
상태바
임용택 예비후보, 복지 사각지대가 없는 김해를 만들겠습니다
  • 6.4지방선거 특별취재팀
  • 승인 2014.04.03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과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하며
복지 사각지대가 없는 김해를 만들겠습니다
준비된 김해시장 예비후보 임용택

-질 좋은 일자리 제공과 경력단절여성 최소화
-출산장려 지원 확대 및 육아종합지원센터 설치
-공교육 과정에 학교폭력 사전예방 프로그램 실시토록 시비 지원
-폭력피해여성을 위한 보호시설 설치
-성인지 예산제도 확립으로 진정한 여성친화도시 조성
-분기별 특별조사 실시로 복지사각지대 해소


존경하는 53만 시민 여러분!
오늘 저 임용택이 이 자리에 선 것은 지난 2월 19일 김해시장 출마를 선언하면서 공약한 「인구 1백만의 세계 속에 빛나는 김해시대」 실현을 위한 여성과 아동 및 복지와 관련된 정책을 밝히기 위해서 입니다.

21세기는 무한경쟁시대로 도전과 창의가 중요시 되고 있지만 여성이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의 분야에서 새롭게 조명되는 시대로 여성은 우리 사회발전의 수레바퀴를 굴리는 당당한 한 축입니다.

따라서 여성에 대한 불평등의 문제는 인간불평등의 문제와 직결되며 힘과 권력에 의해 지배되는 세상이 아닌 여성과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야 합니다.

우리 고장 김해는 2000여 년 전 가락국의 허황후가 두 왕자에게 자신의 성씨를 물려주는 등 새로운 세상을 열었던 고장이지만 다행히 지난 2011년 6월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돼 그동안 5대 과제 21개 전략 120개 세부과제를 제시해 추진해 왔으나 의욕만 앞선 말 뿐인 행정 탓에 주민들의 참여가 극히 저조한 실정으로 우리 시민들이 얼마나 만족하며 피부로 느끼는지 되묻지 않을 수 없습니다.

민선 6기는 섬세함과 따뜻함을 가진 감성행정으로 지역정책과 발전과정에 남녀가 동등하게 참여하고 그 혜택이 모든 주민들에게 골고루 돌아가면서 여성과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김해를 만들어야 합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저 임용택이 추구하는 여성과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김해는 여성이 맘 편히 일할 수 있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먼저 여성이 맘 편히 일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 최저임금 노동자의 대다수가 여성노동자임을 고려한 질 좋은 일자리 제공으로 여성의 경제활동을 보장하고 기업과 기관에 협조를 구해 경력단절 여성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이와 함께 출산장려를 위한 지원 확대와 남성육아할당제, 유급휴가기간 확대 등을 통한 성 평등한 가정 문화가 정착되도록 하고 육아에 관한 다양한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육아종합지원센터 설치를 적극 추진하는 등 보육서비스도 강화해 일하는 부모와 아이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보육문화를 만들 것입니다.

또한 여성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 아동학대와 가정폭력, 직장 내 성희롱, 성폭력 등에 대한 법령 정비와 제도개선을 추진하고 공교육과정에 학교폭력에 대한 사전예방프로그램을 실시할 수 있도록 시비를 지원해 범죄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프로그램도 구축하는 등 여성과 아동이 안전한 사회를 만들 것입니다.

아울러 현재 우리시에 성폭력 피해자들을 장·단기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 시설이 없어 성폭력 등의 피해를 입은 여성과 아동들이 창원이나 부산 등 타 도시로 보내지고 있는 실정인데 이들이 안정을 취할 수 있는 보호시설(쉼터)을 조속히 설치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올해 우리시는 성인지 예산을 1천150억3천6백여만 원으로 편성해 여성정책추진사업, 성별영양분석평가사업, 자치단체특화사업 등 66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나 이 엄청난 예산을 주먹구구식으로 운영되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문이 듭니다.

성인지 예산제도는 예산편성과 집행과정에서 남녀에게 미치는 효과를 고려하여 남녀차별 없이 평등하게 혜택이 돌아가도록 하는 제도로 어떤 일을 할 때 여성과 남성의 요구와 관점을 고르게 통합하여 의도하지 않는 성차별이 초래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저 임용택은 모든 정책과 사업에 성별차이를 분석하여 정책이 의도적이거나 잠재적으로 차별하고 있는지를 반드시 검토하는 등 우리 김해시가 진정한 여성 친화도시로 거듭날 수 있게 할 것입니다.

특히 복지문제는 지난 대선 때 모든 후보들이 너 나 할 것 없이 복지 공약을 내세웠고 이번 6·4 지방선거에서도 모든 후보들이 공약하는 가장 큰 화두입니다만 선거가 끝나면 한낱 구호에 그쳐버리는 헛공약이 되는 경우가 많이 있는 실정입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저 임용택의 복지공약은 구호에 그쳐버리는 헛공약이 아닌 우리 시민 모두가 공감하는 것으로 복지 사각지대를 없애는 것입니다.

특히 국가나 지자체 및 민간의 도움이 필요하지만 부양의무제 때문에 복지혜택을 못받는 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해 도움이 필요하지만 지원 받지 못하고 있는 복지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분기별 특별조사를 실시해 기초생활보장제도 등 공적 급여 신청을 유도하고 긴급복지지원 및 차상위 제도를 활용하거나 민간 복지자원과 연계해 지원하는 것입니다.

존경하는 53만 시민 여러분!
여성과 아동 및 복지문제는 현재의 가장 큰 화두이자 미래의 문제이기도 합니다. 이를 해결하지 않고는 우리의 미래는 없습니다.
우리의 미래를 위해 준비된 저 임용택을 선택하고 지지해 주십시오.
인구 1백만의 세계 속에 빛나는 김해시대를 열기 위한 대장정에 저 임용택과 함께 하는 아름다운 동행이 되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