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 대통령 선거
영남매일·YN뉴스 기획특집
카메라고발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KNN 100세시대 건강하이소
행복밥집 편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만평 구돌이선생
時도 아닌 것이
이슈단체 ㅡ 이슈인물
커뮤니티
임용택 예비후보, 복지 사각지대가 없는 김해를 만들겠습니다
상태바
임용택 예비후보, 복지 사각지대가 없는 김해를 만들겠습니다
  • 6.4지방선거 특별취재팀
  • 승인 2014.04.03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여성과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하며
복지 사각지대가 없는 김해를 만들겠습니다
준비된 김해시장 예비후보 임용택

-질 좋은 일자리 제공과 경력단절여성 최소화
-출산장려 지원 확대 및 육아종합지원센터 설치
-공교육 과정에 학교폭력 사전예방 프로그램 실시토록 시비 지원
-폭력피해여성을 위한 보호시설 설치
-성인지 예산제도 확립으로 진정한 여성친화도시 조성
-분기별 특별조사 실시로 복지사각지대 해소


존경하는 53만 시민 여러분!
오늘 저 임용택이 이 자리에 선 것은 지난 2월 19일 김해시장 출마를 선언하면서 공약한 「인구 1백만의 세계 속에 빛나는 김해시대」 실현을 위한 여성과 아동 및 복지와 관련된 정책을 밝히기 위해서 입니다.

21세기는 무한경쟁시대로 도전과 창의가 중요시 되고 있지만 여성이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의 분야에서 새롭게 조명되는 시대로 여성은 우리 사회발전의 수레바퀴를 굴리는 당당한 한 축입니다.

따라서 여성에 대한 불평등의 문제는 인간불평등의 문제와 직결되며 힘과 권력에 의해 지배되는 세상이 아닌 여성과 아이들이 행복한 세상을 만들어야 합니다.

우리 고장 김해는 2000여 년 전 가락국의 허황후가 두 왕자에게 자신의 성씨를 물려주는 등 새로운 세상을 열었던 고장이지만 다행히 지난 2011년 6월 여성가족부로부터 여성친화도시로 지정돼 그동안 5대 과제 21개 전략 120개 세부과제를 제시해 추진해 왔으나 의욕만 앞선 말 뿐인 행정 탓에 주민들의 참여가 극히 저조한 실정으로 우리 시민들이 얼마나 만족하며 피부로 느끼는지 되묻지 않을 수 없습니다.

민선 6기는 섬세함과 따뜻함을 가진 감성행정으로 지역정책과 발전과정에 남녀가 동등하게 참여하고 그 혜택이 모든 주민들에게 골고루 돌아가면서 여성과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김해를 만들어야 합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저 임용택이 추구하는 여성과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김해는 여성이 맘 편히 일할 수 있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먼저 여성이 맘 편히 일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 최저임금 노동자의 대다수가 여성노동자임을 고려한 질 좋은 일자리 제공으로 여성의 경제활동을 보장하고 기업과 기관에 협조를 구해 경력단절 여성이 최소화될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이와 함께 출산장려를 위한 지원 확대와 남성육아할당제, 유급휴가기간 확대 등을 통한 성 평등한 가정 문화가 정착되도록 하고 육아에 관한 다양한 서비스를 종합적으로 제공하는 육아종합지원센터 설치를 적극 추진하는 등 보육서비스도 강화해 일하는 부모와 아이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보육문화를 만들 것입니다.

또한 여성이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서 아동학대와 가정폭력, 직장 내 성희롱, 성폭력 등에 대한 법령 정비와 제도개선을 추진하고 공교육과정에 학교폭력에 대한 사전예방프로그램을 실시할 수 있도록 시비를 지원해 범죄로부터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드는 프로그램도 구축하는 등 여성과 아동이 안전한 사회를 만들 것입니다.

아울러 현재 우리시에 성폭력 피해자들을 장·단기적으로 보호할 수 있는 시설이 없어 성폭력 등의 피해를 입은 여성과 아동들이 창원이나 부산 등 타 도시로 보내지고 있는 실정인데 이들이 안정을 취할 수 있는 보호시설(쉼터)을 조속히 설치할 것입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올해 우리시는 성인지 예산을 1천150억3천6백여만 원으로 편성해 여성정책추진사업, 성별영양분석평가사업, 자치단체특화사업 등 66개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나 이 엄청난 예산을 주먹구구식으로 운영되고 있는 것이 아닌가 하는 의문이 듭니다.

성인지 예산제도는 예산편성과 집행과정에서 남녀에게 미치는 효과를 고려하여 남녀차별 없이 평등하게 혜택이 돌아가도록 하는 제도로 어떤 일을 할 때 여성과 남성의 요구와 관점을 고르게 통합하여 의도하지 않는 성차별이 초래하지 않도록 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저 임용택은 모든 정책과 사업에 성별차이를 분석하여 정책이 의도적이거나 잠재적으로 차별하고 있는지를 반드시 검토하는 등 우리 김해시가 진정한 여성 친화도시로 거듭날 수 있게 할 것입니다.

특히 복지문제는 지난 대선 때 모든 후보들이 너 나 할 것 없이 복지 공약을 내세웠고 이번 6·4 지방선거에서도 모든 후보들이 공약하는 가장 큰 화두입니다만 선거가 끝나면 한낱 구호에 그쳐버리는 헛공약이 되는 경우가 많이 있는 실정입니다.

존경하는 시민 여러분
저 임용택의 복지공약은 구호에 그쳐버리는 헛공약이 아닌 우리 시민 모두가 공감하는 것으로 복지 사각지대를 없애는 것입니다.

특히 국가나 지자체 및 민간의 도움이 필요하지만 부양의무제 때문에 복지혜택을 못받는 사각지대를 없애기 위해 도움이 필요하지만 지원 받지 못하고 있는 복지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분기별 특별조사를 실시해 기초생활보장제도 등 공적 급여 신청을 유도하고 긴급복지지원 및 차상위 제도를 활용하거나 민간 복지자원과 연계해 지원하는 것입니다.

존경하는 53만 시민 여러분!
여성과 아동 및 복지문제는 현재의 가장 큰 화두이자 미래의 문제이기도 합니다. 이를 해결하지 않고는 우리의 미래는 없습니다.
우리의 미래를 위해 준비된 저 임용택을 선택하고 지지해 주십시오.
인구 1백만의 세계 속에 빛나는 김해시대를 열기 위한 대장정에 저 임용택과 함께 하는 아름다운 동행이 되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