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9> 허좌영 경남도의원 예비후보 인터뷰
상태바
<9> 허좌영 경남도의원 예비후보 인터뷰
  • 6.4지방선거 특별취재팀
  • 승인 2014.04.14 19: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허좌영 경남도의원 김해시 제2선거구 새누리당 예비후보 <영남매일> 서면 인터뷰 답변서

인터뷰 답변서에 앞서 영남매일에 인터뷰 기회를 주신 것에 감사드립니다.

 

 
   

<출마의 변>

존경하는 김해시민 여러분! 그리고 사랑하는 삼안동, 불암동, 대동면 지역주민 여러분!

이번 6.4 지방선거에 `봉사하는 도의원` `힘 있는 도의원`의 슬로건을 통하여 김해시 제2선거구에서 도의원 3선에 도전하고자 출마한 허좌영입니다. 그동안 지역주민 여러분의 한없는 사랑과 성원에 다시 한 번 큰절 올립니다.

저 허좌영은 저의 정치 인생의 마지막이라 할 수 있는 도의원 3선이라는 큰 짐을 안고 그동안 초선과 재선을 통하여 얻어진 정치적, 행정적 경험을 토대로 더 크게 봉사하고 힘 있는 도의원이 되어 김해시민과 삼안, 불암, 대동의 지역주민을 위해 더 큰 일꾼이 되고자 합니다.

만약 이번에 제가 3선 도의원에 당선이 된다면 평생의 사표로 삼고 있는 다산 정약용 선생님의 목민심서 첫 구절인 "타관가구나 목민지관은 불가구야라니라" 다른 벼슬은 구해도 좋으나 목민의 벼슬은 구해서는 안 된다는 말씀의 가르침과 공직에 나선 자에게 "비민보세(裨民補世)" 백성의 삶에 도움을 주고 세상을 바로 잡는데 보탬이 되어야 한다는 말씀을 받들어 일을 하면서 사리사욕을 부리지 않고 공과 사의 구분을 명확히 하고 민심을 살펴 김해시민과 경남도민을 위해 봉사를 다 하고자 합니다.

그리고 더 낮은 자세로 소통하며 경청하는 서민밀착형 생활정치인 하좌영이 그 표본이 되도록 하겠습니다.

이제 저 허좌영은 새로이 거듭 다시 태어나고자 합니다. 지금까지 나름대로 열심히 해왔었지만 아직도 부족함이 많다는 것을 알기에 다시 한 번 저에게 도의원으로서 책무와 소명이 주어진다면 `지역주민을 위해` `김해를 위해` `경남을 위해` 도의회에서 중책을 맡아 김해와 삼안, 불암, 대동을 위해 혼신의 힘을 다하여 반드시 보답 드리겠다는 다짐의 말씀을 드립니다.

<도의원 당선되면 먼저 하고 싶은 일>

1)경남도의회는 한해 약 7조원 정도의 예산을 운영합니다. 그 속에서 각 지자체 별로 사업성 예산 확보가 치열합니다. 제가 도의원 초선과 재선을 통하여 얻어진 경험으로는 우리 김해시에 많은 예산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도의회 의장단이나 상임위원장에 진출하여 힘을 키우는 일이라 생각합니다. 도의원 3선으로서 그동안 쌓아온 인맥과 경험들을 통하여 도의회에서 중책을 맡아 김해시와 지역주민들을 위한 예산확보에 최우선 중점을 두고 싶습니다.

2)제가 지난 의정활동을 통해서 느꼈던 사회적 약자와 장애인에 대한 복지정책과 지원행정이 아직도 차별적 형태가 많았던 것에 대해 안타까워했었습니다. 행정감사의 현장 경험을 통하여 저 자신이 전문지식을 갖추고자 사회복지행정을 공부하였습니다. 이러한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를 위한 지원조례`를 제정하여 장애인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다양한 정책들을 뒷받침 할 수 있는 예산을 확보해 나가고자 합니다. 또한 소규모 시설인 지역아동센터에 대한 지원 예산을 늘리도록 하겠습니다.

<실행 가능한 주요공약>

1)삼방동 주민들의 여가활동과 문화공간으로 추진되었던 `신어천 생태공원 조성사업`이 예산부족으로 아직 완결되지 못하고 있기에 김해시와 경남도, 지역 국회의원들의 협력을 통하여 국비예산을 확보토록 하여 꼭 완공토록 추진할 것입니다.

2)교육위원회 활동을 통해서 김해지역의 우수인재 학생들의 역외 유출을 막고 학교 경쟁력을 높일 수 있도록 교육청과 협의를 통하여 외고, 특목고의 활성화와 김해건설고의 이전을 조속히 실현토록 하고 일반고의 학력경쟁력 강화에 대한 정책개발과 지원에 대하여 노력할 것입니다.

또한 도의원 활동 중에 발의하였던 `영, 유아 보육지원 조례`에 대한 활성화를 위하여 직장여성을 위한 `돌보미 교실지원` 육성에 대한 정책개발과 열악한 환경의 저소득층 보육시설인 `지역아동센터`의 지원정책에 대한 예산을 확보하여 소외받는 아이들의 교육환경 개선과 사회복지종사자들의 근무환경 및 처우를 개선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자 합니다.

3)출퇴근 교통난을 해소하고 편리한 생활권 확보를 위해 구산동-인제대학간의 `동서터널`과 이를 연계하는 삼안동-불암동간의 `산복도로 개설`의 조기착공을 통하여 시민교통편의를 위해 힘쓰고자 합니다.

또한 대동초정- 화명대교간의 도로연결이 계속적 중단되어 산업도로의 기능과 김해-대저-화명간의 우회도로서의 기능 또한 완전히 회복하지 못하고 있기에 김해-대저간의 교통체증 해소를 위해서도 반드시 조기 완공할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이를 위해 저는 경남도와 부산시의 상생을 위한 협력을 통하여 조기 완공토록 추진토록 할 것입니다. 부산 화명과 김해 대동의 대교가 연결된다면 물류의 교통로가 확보되므로 `월촌첨단산업단지`의 조기 착공이 되도록 가속화 추진을 하며 불암동 -대동간의 국가지원지방도 69호선도 연계 국도로서 제역할을 하기 위해서 조기 완공토록 추진할 것입니다.

4)가장 낙후된 곳으로 동부권 개발예정지인 대동면과 불암동의 서낙동강 유역인 대동면 주중리, 예안리, 평촌리 덕산리 일원에 대한 가야역사문화와 연계한 수변레져타운과 강변생태공원조성, 문화체험공간조성과 노인복지시설의 실버타운조성과 문화타운과 공동주택 건립 등에 대한 추진사업이 조기에 착공토록 김해시와 경남도의 상생협력을 위하는 것이 저의 마지막 의정 책무라 생각하며 온힘을 다하여 조기착공 추진토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5)동김해지역민들의 주거환경개선을 위하여 주거지역과 함께하고 있는 안동공단과 어방공단의 악취와 오염으로부터 해방을 위하여 공단이전을 추진할 것입니다. 악취와 오염으로 인하여 언젠가는 이전해야 할 공단이기에 새로이 임명되는 시장과 도지사 그리고 지역 국회의원들을 설득하고 설득하여 그 해법을 찾아보고자 부단한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공단을 이전하고 그 자리에 시민문화 공간과 새로운 도시건설을 통하여 낙후된 동김해 지역의 경제를 활성하고 사람이 사람답게 살맛나는 문화와 공원이 함께 어우러지는 행복도시로 만들어 가고자 했던 제 정치생활 최고의 꿈을 꼭 실현토록 하기 위해서 저의 도의원 임기 동안에 그 초석이라도 만들어 보고자 최선을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6)지역의 현안과 도정의 원활한 소통을 위하여 저의 지역구 주민들과 함께 `지역발전을 위한 동네방네 주민협의체`를 개설하여 주기적으로 지역민들의 의견을 청취하고 당의 정강 정책들을 함께 공유할 수 있도록 해 나갈 것입니다.

<가족관계>
배우자 1남 1녀

<자랑스러운 김해인물 5명>
김수로왕(가락국시조대왕), 사충신(김득기, 송빈, 유식, 이대형), 허웅(언어ㆍ문학자), 김오랑 중령, 남명 조식선생

<자랑스러운 가야유적과 유물 5곳>
가야국 김수로왕릉(사적 73호), 김해 수로왕비릉(사적 74호), 김해 대성동 고분군(사적 341호), 김해 구지봉(사적 429호), 김해 은하사 대웅전(유형문화재 402호)

<감명 깊게 읽은 책>
다산 정약용 `목민심서`

<좋아하는 음식>
김치찌게

<자신 있게 만들 수 있는 요리 한 가지>
김치찌게

<취미>
등산

<종교>
기독교

<살고 있는 곳>
대유토피아 아파트

<생년월일>
1953년 9월 25일

<직업>
 법무사

<학력>
김해 활천초등학교, 김해중학교, 경남공업고등학교, 가야대학교(전공: 사회복지학과)

<경력>
경상남도의회 건설소방위원회 위원장, 김해시 정책비전 자문위원회 자문위원, 김해시문화재단 이사, 김해시 여성정책발전위원회 위원, 인제대학교 경영대학원 자문교수,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자문위원, 김해중학교 운영위원회 위원장, 김해시 문화상 심사위원회 심사위원, 경상남도 지방교통영향 심의위원회 위원, 경상남도 주택정책 심의위원회 위원, 창원지방검찰청 형사 조정위원회 위원, 김해시 다문화가족 지원센터 운영위원, 김해시 건강가정 지원센터 운영위원, 제8대 경상남도의회 의원, 제9대 경상남도의회 의원, 법무사 허좌영 사무소 소장, 한나라당 김해갑 당원협의회 중앙위 지회장, 한나라당 김해갑 당협위원회 수석부위원장, 김해활천초등학교 총동창회 회장, 김해중학교 총동창회 이사, 가락김해시종친회(김해김씨, 김해허씨, 인천이씨) 부회장, 김해시 사회복지후원회 고문, 희망 나누미클럽(장애인봉사단체) 고문, 경노사상(노인공경)실천모임 이사, 동김해및중부 축구연합회 고문, 활천동 체육진흥회 자문위원, 김해시 정보공개심의회 심의위원, 김해경찰서 행정발전위원회 위원

<좌우명>
 성실 , 정직 , 청렴

<소속된 시민단체>
장애인을 사랑하는 모임 자문위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