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우미선 김해시의원(사선거구) 예비후보 인터뷰
상태바
우미선 김해시의원(사선거구) 예비후보 인터뷰
  • 6.4지방선거 특별취재팀
  • 승인 2014.05.16 19: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명: 우미선(禹美善) 생년월일: 1955년 4월 15일

 
   

<출마의 변(새누리당)>

저는 이번 선거는 물론이며 재선되어 의회에 들어가면 ‘어머니의 마음으로’ 제 소임을 다하고자 합니다. 우리 시는 외연적으로는 53만 대도시이지만 소외되는 곳들이 많아 어머니의 마음으로 찾고 지키는 일을 하고자 합니다. 우리 내외동은 오래된 신도시인 만큼 현상유지가 아닌 도시재생을 모색하고자 합니다.

저는 이번 선거의 대표공약으로 ‘숲어린이집’을 제시했습니다. 그래서 선거책자 공보물 표지 사진이 숲속을 배경으로 찍은 사진입니다. 숲어린이집은 유럽에서 이미 많이 확산되어 있는 선진국형 어린이집으로 주입식 교육이 아닌 상상력과 자기참여가 중시되는 어린이 교육입니다. 국유림과 공유림을 활용하여 예산을 거의 들이지 않으면서도 자연환경과 사람이 가까워지는 역할을 통해 또다른 효과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숲어린이집과 연동하여 저는 숲 정책을 하나 더 공약으로 내걸었습니다. ‘치유의 숲’을 통해 시민들의 건강지킴이 공약을 내걸었습니다. 김해 곳곳에 있는 편백숲을 활용하여 시민건강과 자연보존, 농촌경제 활성화 모두 잡고자 합니다. 장흥군, 고흥군 등에서 이미 실시하고 있어 현실성과 시행가능성 모두 높습니다.

부산김해경전철은 내외동은 물론이며 김해시민 모두에게 중요한 문제입니다. 저는 5분 자유발언과 라디오 인터뷰를 통해 줄일 수 있는 정책대안들을 제시해왔습니다. 이번 공약에는 운행횟수 차등화 및 탄력배차제, 인력과 공간의 재배치를 내걸었습니다. 대안들이 관철되고 더 좋은 정책들도 만들 수 있도록 4년 더 열심히 노력하겠습니다.

저는 김해YWCA 회장을 연임했었습니다. 그런 점에서 지난 4년을 돌아보면 여성정책에 미진했던 것 같습니다. 김해여성센터 내 ‘교육정보센터’ 설치, 공공화장실 내 ‘가족화장실’ 설치 및 확대, 갱년기 여성 건강관리 프로그램 등을 통해 여성들에게 필요한 것들을 시가 공적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어머니의 마음으로 김해를 가꾸어가고 내외동을 지키겠습니다.

주요공약 5가지

1) 숲속의 김해- 숲어린이집 도입, 치유의 숲 조성
2) 경전철- 운행횟수 차등화 및 탄력배차제 도입, 인력·공간 재배치
3) 여성친화도시 완성정책- 노년기 ‘학습-일-여가 연계 프로그램’ 구축 및 확대, 갱년기 여성 건강관리 프로그램 운영, 공공화장실 내 ‘가족화장실’ 조성, 김해여성센터 내 ‘교육정보센터’ 설치 4) 문화 증진- 북카페와 인기 애니메이션 캐릭터 도색으로 젊은이와 어린이가 오고 싶은 도서관 만들기, 문화시설과 김해맛집 100선 연계판매하여 여가생활비 절감과 지역경제활성화 두 토끼 잡기
5) 어린이와 청소년 안전 증진- 놀이터 보수 및 현대화 사업, 학교복지전문가 모든 학교에 확대 투입

소속 사회봉사단체(3곳 이내)- 김해YWCA, 김해여성자치회 

소속 정당과 당직- 새누리당 

존경하는 현대 인물- 테레사 수녀 

학력과 경력- 한얼여자고등학교 (현, 진영교등학교) 졸업, 가야대학교 사회복지학과 4학년 재학 중, 현 김해시의원 (내외동) , 김해YWCA회장(역), 김해YWCA 여성인력개발센터 유치(역), 김해YWCA 여성인력개발센터 운영위원(현), 제17대 대통령선거 이명박 후보 여성본부 김해을 본부장(역), 제18대 대통령선거 박근혜 후보 여성지도자 특별대책위원회 김해을 위원장(역), 김해시 여성협의회 부회장(역), 김해시 여성자치회 고문(현), 김해시 규제개혁위원회 위원, 김해시 도시계획위원회 위원, 김해시 계약심의위원회 위원 (현), 김해시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장 (2011년), 김해시 소비자정책 심의위원회 위원, 김해시 사회단체 보조금 심의위원회 위원, 보건복지부 지정 지역 김해시 지역 복지 협의회 위원 (역), 여성친회도시 조성협의체 위원, 한나라당 경남여성정치 김해연합회 회장 (역), 한나라당 김해시(을)지구 여성위원회 회장 (역), 민주평화통일 자문회의 경남여성위원회 회장 (역), 김해제일고등학교 운영위원 (역), 김해가야초등학교 운영위원장 (현), 김해지역 아동센터, 셀라아동센터 운영위원, 내외동 체육회 고문 

가족관계- 배우자 1남 2녀 

좋아하는 음식- 나물, 된장찌개

좌우명- 긍정적인 삶, 하면 된다! 

취미- 등산, 수영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