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부산시 ‘제15회 에코스쿨 만들기’ 세미나
상태바
부산시 ‘제15회 에코스쿨 만들기’ 세미나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4.06.20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초·중·고등학교 현장에서 환경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교사들이 한자리에 모여 효과적인 학교 환경교육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을 갖는다.

부산시는 6월 25일 오후 3시 30분 시청 12층 국제회의장에서 ‘제15회 에코스쿨 만들기’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제19회 환경의 날(6. 5.)’을 기념하고, 학교 환경교육 내실화를 위한 환경교육 방향을 찾아보기 위해 마련되었다. 부산시와 부산시 교육청이 주관하며, 부산지역의 초·중·고등학교 환경교사, 환경전문가, 시민 등 300여 명이 참석한다.

올해 세미나는 부산시 교육청 이현자 장학사의 사회로 ‘학교 속 지속가능성장교육’이란 주제로 △에코스쿨의 개념 및 생태교육(부산대학교 조재우 교수) △학교 환경교육 사례(혜원초등학교 김인철 교사) 발표를 한다. 이어서 질의·응답, 토론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부산시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학교 환경교육의 중요성을 알리며 학교 현장에서 실천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토론하는 등 환경교육에 대해 생생하고도 심도 깊은 이야기를 나누는 의미 있는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면서, “미래의 주역이 될 학생들이 환경교육을 통해 환경의식을 높이며 역량을 강화하고 가치관, 생활방식의 변화를 추구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