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부산시 동남권 우수기업 일자리 한마당 개최
상태바
부산시 동남권 우수기업 일자리 한마당 개최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4.06.20 09: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는 부산․울산․경남 3개 시도 상공회의소가 공동으로 동남권 지역의 구직자에게 폭넓은 취업기회를 제공하고, 기업에는 우수인재 채용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의 고용확대 및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2014 동남권 우수기업 일자리 한마당(이하 일자리 한마당)’ 행사를 6월 23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부산상공회의소 2층 상의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일자리 한마당은 부울경 동남권 지역의 상생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설립된 ‘동남권 경제협의회 창립 1주년’ 기념사업의 일환으로 마련하였다.

행사장은 △채용면접이 직접 이루어지는 ‘채용관’ △이력서, 면접 등 취업관 관련한 1:1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할 ‘취업컨설팅관’ △직업심리검사를 해 볼 수 있는 ‘이벤트관’ △유관기관의 취업관련 지원사업을 한 눈에 살펴 볼 수 있는 ‘홍보관’ 등으로 구성된다.

참여 기업은 부산, 울산, 경남에서 80여 개 이상의 기업이 참여할 예정이며, 특히 동신유압, 동화엔텍, 리노공업, 선보공업, 광진엔지니어링, 토탈소프트뱅크, 부산은행, 해덕파워웨이 등 부산을 대표하는 기업들의 대거 참여가 확정되어 있으며, 울산과 경남에서도 SK에너지, 삼성SDI, 동아타이어공업, 한국화이바 등 우수기업들의 채용 부스가 마련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행사 당일 오후 2시부터는 성공 취업전략 특강 및 지역 이전 공공기관과 우수기업에 대한 설명회가 부대행사로 예정되어 있어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들에게는 지역의 우수기업에 대한 다양한 채용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더 없이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참여를 희망하는 구직자는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자격증 사본 등을 가지고 오면 당일 현장면접이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