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문제행동 중재에 대한 전문가 초청 연수
상태바
문제행동 중재에 대한 전문가 초청 연수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4.06.27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긍정적 행동지원프로그램을 통한 문제행동 관리방안에 대한 방향 제시

김해 합성초등학교에서는 지난달 26일 아동의 문제행동 중재에 대한 전문가 초청 연수를 개최했다. 합성초등학교는 경남도교육청 지정 특수교육분야 연구학교의 추진과제의 일환으로 이 연수회를 개최했다.

이번 연수회에는 통합학급을 지도하시는 김해지역 교사들과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사회성 향상을 고민하는 교사를 포함 50여명이 참석했다.

강의는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문제행동 관리에 대한 깊은 관심을 갖고 연구를 진행 중인 중부대학교 김경민 교수가 맡았다. 김경민 교수는 긍정적행동지원프로그램의 필요성과 적용 방법에 대해 강조하며 특수교육대상 학생 뿐만 아니라 일반학생에 대해서도 문제행동 중재 및 예방을 위한 교사의 역할을 강조했다.

참석한 교사들은 학생들의 문제행동의 결과보다 문제행동의 선행사건 파악과 예방적 중재가 필요함을 공감하고 문제행동이 특수교육대상 학생의 의사소통 방법임을 이해했다. 참석한 교사들은 이번 연수에 대해 매우 만족해 하며, 7월과 9월에 추가로 실시할 연수에 꼭 참석할 것을 약속했다.

이번 연수를 통해 긍정적 행동지원 프로그램을 이해하고 문제행동 관리 방안에 대한 방향을 잡을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되었으며, 인근 학교 교사들과 특수교육에 대해 이해와 공감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