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김해 생림초등 지구환경과 기후변화 교육 ‘힐링 에코스쿨’
상태바
김해 생림초등 지구환경과 기후변화 교육 ‘힐링 에코스쿨’
  • 조민정 기자
  • 승인 2014.06.27 16: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해 생림초등학교(교장 정상율)은 국립환경개발원과 함께하는 지구환경과 기후변화 교육‘힐링 에코스쿨’을 4~6학년 대상으로 6월 27일 개최하였다.

‘힐링 에코스쿨’은 생림초등학교에서 실시하고 있는 환경교육의 일환으로 참가한 학생들은 힐링 에코스쿨 교육, 힐링 에코스쿨 운동회, 힐링컵 만들기에 참여하여 이산화탄소를 줄이는 방법 등에 대해서 다양한 교육을 받았다.

 
 
힐링 에코스쿨 교육에서는 지구환경과 기후변화와 관련된 이론교육을 하였으며, 힐링 에코스쿨 운동회에서는 쓰레기 분리수거 빨리하기, 콘서트 전원 끄기, 종이겁 분리하기, 만보기 빨리 올리기 등 이산화탄소를 줄일 수 있는 생활 속 실천 방법을 바탕으로 명랑운동회를 실시하였다.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물 사용량을 줄이기 위한 방안으로 학생들이 본인의 양치컵을 직접 만들었다.

힐링 에코스쿨에 참여한 4학년 이의주 학생은 “양치할 때 무심코 버리는 물의 양이 이렇게 많은 줄 몰랐다. 이번에 학교에서 사용할 수 있는 양치컵을 만들어서 무척 좋았다. 양치할 때 내가 만든 양치컵을 사용해서 물 사용량을 줄이도록 하겠다.”고 하였다.

뿐만 아니라 생림초등학교에서는 학생들에게 환경에 대한 경각심과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해 낙동강유역환경청과 연계하여 에너지 특강을 실시하고 있으며, 삼성꿈장학재단과 연계하여 환경동아리를 운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