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울산시 북미에 자동차‧기계부품 무역사절단 파견
상태바
울산시 북미에 자동차‧기계부품 무역사절단 파견
  • 편집부
  • 승인 2014.10.20 14: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광역시(시장 김기현)는 중소기업진흥공단 울산지역본부(본부장 최원우)와 함께 중소기업의 해외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 오는 10월 20일부터 25일까지 4박 6일간 미국 디트로이트, 캐나다 토론토에 자동차·기계부품 무역사절단을 파견한다. 

이를 위해 중소기업진흥공단은 지난 7월 참가 희망업체를 모집한 후 현지 시장조사, 국내 파견타당성 평가 등을 통해 ㈜에스앤비, ㈜씨제이프로텍, 원테크 등 9개 참가업체(참가인원 11명)를 선정했다. 

미국 디트로이트와 캐나다 토론토는 자동차 및 자동차 부품 산업이 발달한 북미 자동차 산업의 핵심지역으로 토론토에는 북미 최대 자동차 부품 회사인 Magna사가, 디트로이트에는 미국 완성차 Big3(GM, 포드, 크라이슬러) 및 협력업체들이 다수 소재해 있다. 

사절단은 자동차 부품 전시상담회인 Auto Parts Plaza와 함께 진행된다. 토론토에서는 Magna 그룹의 협력사 바이어들과 디트로이트에서는 완성차 Big3의 구매담당자, 1차 협력사 바이어들과의 상담이 이루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허만영 울산시 경제통상실장은 “우리 지역 중소기업들이 이번 기회를 잘 활용하여 현지 유망 바이어들과의 거래선 개척에 성공하길 기대한다.”라며, “우리 시는 참가업체들이 시장동향 파악, 제품홍보, 계약추진 등을 원활히 처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번에 참가하는 업체에는 현지 바이어 알선비용, 상담장 임차료, 통역비, 현지 차량 임차료, 항공료 50%(1업체당 1인) 등을 지원하며, 항공료 50%, 숙식비 등 현지 체재비는 참가업체가 부담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