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제5회 울산광역시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경연대회
상태바
제5회 울산광역시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경연대회
  • 편집부
  • 승인 2014.10.23 14: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광역시는 10월 22일 오후 2시 시청 본관 대강당에서 주민자치센터 동아리의 활성화를 위해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에서 활동하고 있는 동아리들이 참가하는 ‘제5회 울산광역시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동아리 경연대회는 김기현 울산시장, 박영철 시의장 등 내빈과 주민자치위원과 일반시민 등 8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식전공연, 기념식, 경연대회, 축하공연, 시상식 등으로 마련된다.

기념식에서는 시장과 시의장이 주민자치센터 운영 유공 주민자치위원 및 공무원에게 표창을 수여한다. 시장 표창은 중구 반구1동 김증술 주민자치위원장 등 15명이, 시의장 표창은 남구 선암동 박부경 주민자치위원장 등 5명이 수상한다. 

주민자치센터 동아리 경연대회는 56개 읍면동 주민자치센터에서 진행되고 있는 특색 있는 프로그램을 발굴 보급하기 위하여 매년 추진해 오고 있다. 또 이 대회에는 각 경연 참가자 외에 각 구군의 응원단 등 주민 800여 명도 함께 참가하여 구군간 경쟁을 펼침으로서 주민화합의 계기를 마련하는 장이 되고 있다. 

올해에도 댄스, 무용, 풍물, 난타 등 각 분야에서 구군별 3개 팀, 총 15개 팀이 참가하여 경연을 펼친다. 이 경연을 통하여 대상을 받은 팀에게는 전국 경연대회에 출전할 수 있는 자격이 부여되고 또 구군별 성적에 따라 주민자치센터 사업비도 지원 받게 된다. 

경연대회 참가팀으로 중구는 학성동 ‘노래교실’(합창공연), 병영1동 ‘라인댄스’(라인댄스), 약사동 ‘한국무용’(여인 그리고 가을), 남구는 수암동 ‘밸리댄스 교실’(섹시 밸리댄스), 신정2동 ‘달뜨락 풍물패’(사물놀이), 옥동 ‘밸리댄스’(퓨젼 밸리댄스) 동아리가 참여한다. 

또 동구는 방어동 ‘에어로빅’(파다댄스), 남목2동 ‘한얼 춤사위’(진도북춤), 남목3동 ‘청사초롱’(삼도사물 풍물) 동아리가, 북구는 농소1동 ‘두렁패’(웃다리 사물), 농소2동 ‘학사랑’(농소야류), 강동동 ‘강동히어로’(줌바 댄스스포츠) 동아리가 기량을 보여준다. 

울주군은 언양읍 ‘민요반’(퓨젼 경기민요), 서생면 ‘해송 난타반’(간절곶 불꽃소리), 상북면 ‘가지산 밴드’(악기연주 향연) 동아리가 참여한다. 

이날 행사에는 주민자치센터 발전에 기여한 주민자치위원들에 대한 표창과 축하공연 등이 함께 진행되어 명실상부한 주민화합의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울산에는 5개 구․군, 56개 주민자치센터에서 문화여가, 교육, 복지 등 1,070여 개의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