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수능생 여러분 119이송도우미 이용하세요!”
상태바
“수능생 여러분 119이송도우미 이용하세요!”
  • 편집부
  • 승인 2014.11.07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소방본부, 대학수능시험일(13일) ‘119이송도우미제’ 운영

울산광역시 소방본부(본부장 이갑규)는 11월 13일 시행되는 2015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수험생에 대하여 ‘119이송도우미제’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119이송도우미제’는 시험장에서 수험생 응급환자 발생 시 현장 응급처치를 하고, 병원 이송이 필요한 경우에는 시험장 지정 병원(울산병원)으로 신속하게 이송하여 시험에 응시할 수 있도록 조치한다. 

또한, 거동이 불편한 장애학생, 소년소녀가장, 원거리 거주 학생 등 시험장까지 이동에 어려움이 예상되는 수험생들을 시험장까지 안전하게 이송해 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본 제도는 사전예약제로 운영되며, 소방본부 구조구급팀(229-4580~4)으로 하면 된다. 

따라서 해당 학생 및 보호자 또는 학교(관할 교육청) 등에서 시험 전날까지 소방본부에 예약을 하면 119구급차가 시험 당일에 자택을 방문하여 시험장까지 이송하는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소방본부는 시험이 끝난 뒤에도 수험생이 희망할 경우 자택까지 이송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이와 함께 시험당일 아침 7시부터 공업탑로터리 등 상습정체구간, 대단위 거주지역 등 수험생이 이동하는 주요경로 11개 지역에 119구급대를 배치, 지원한다. 

소방본부 관계자는 “안전을 책임지고 있는 주무기관으로서 대학수학능력시험이 안전하고 원활히 치러질 수 있도록 지원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수능 당일에는 소방차, 구급차 등의 사이렌 취명을 최대한 자제하여 시험에 장애가 되지 않도록 하겠다.”라며 수험생들의 선전을 기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