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남매일 PDF 지면보기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과월호 호수이미지
최근 김해종합뉴스
행복1%나눔재단 희망캠페인
함께해요 나눔운동
時도 아닌 것이
행복밥집
TV 방송 영상
커뮤니티
다시보는 부끄러운 김해 현장
울산시 수출 중소기업 의견청취 현장방문
상태바
울산시 수출 중소기업 의견청취 현장방문
  • 편집부
  • 승인 2014.11.20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업현장의 어려움을 직접 확인하고, 수출기업의 목소리를 듣고자 찾아가는 기업현장방문이 실시된다. 

울산광역시는 세계경기 침체, 엔저에 따른 가격경쟁력 약화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수출 중소기업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기 위해 오는 21일 오후 2시부터 기업체 2곳을 방문하여 ‘기업 현장방문 의견청취 간담회’를 연다고 밝혔다. 방문 대상기업은 린노알미늄(주), 주식회사 하이인텍 2곳. 

이번 현장방문에는 이태성 울산시 경제부시장을 비롯한 울산시 관계공무원과 중소기업진흥공단 울산지역본부 관계자들이 함께하여 기업 애로사항 수렴, 수출 확대를 위한 중소기업 자금지원, 수출시책 진단과 자문 등이 이뤄진다. 

린노알미늄(주)은 종업원 60여 명의 중소기업으로 고기능 자동차 부품과 하드싱크류, 파이프, 구조물, 알루미늄 케이블트레이 등을 생산하여 국내 및 일본, 베트남, 폴란드로 수출 중이며, 2013년 기준 연간 175억 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는 강소기업이다. 

주식회사 하이인텍은 종업원 40여 명의 중소기업으로 자동차 차체 조립용 자동화 설비 설계·제작 업체이며, 국내 및 체코, 인도, 중국으로 수출하여 2013년 기준 95억 원의 매출실적을 올리고 있다. 

울산시 관계자는 “이번 현장방문 간담회가 우리 기업의 고민과 목소리를 직접 들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라며, “간담회를 통해 접수 된 건의사항은 기업입장에서 적극적으로 검토하여, 애로사항이 해결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