석봉초등 ‘꿈나르미 북버스’ 방문

찾아오는 도서관 “Book Bus” 환영해요

2014-12-18     조민정 기자
김해 석봉초등학교(교장 이재돈)는 12월 12일 유치원생과 1학년 학생 120여 명을 대상으로 경상남도교육청 지원 김해도서관이 운영하는 ‘꿈나르미 북버스(Book Bus)’ 체험활동을 했다.

“꿈나르미 북버스(Book Bus)”는 버스를 개조한 이동도서관으로, 문화시설에 접근성이 떨어지는 지역으로 찾아가 보다 적극적으로 독서문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 날 아이들은 ‘북버스’에 올라 동화구연 선생님이 들려주는 착한까치 이야기를 듣는 것을 시작으로 눈사람 만들기 체험과 팝업북 책읽기 등 다양한 활동을 했다.
추운 날씨였지만 버스 안에는 바닥 난방이 되어있어 아이들이 다양한 체험을 하기 좋았다.

‘꿈나르미 북버스(Book Bus)’ 체험에 참가한 1학년 여학생은 “우리 학교에 매일매일 이런 도서관이 왔으면 좋겠어요. 하루 종일 여기서 책 읽고 싶어요.”라며 북버스에서 내리는 것을 아쉬워했다.

석봉초등학교 관계자는 “평소에도 우리 학교는 도서관을 이용하는 아이들 수가 하루 평균 200여 명이 넘을 정도로 도서관 이용이 생활화되어 있다. 하지만 이렇게 색다른 도서관을 이용해 보면 평소 도서관을 잘 이용하지 않았던 아이들에게도 책 읽는 즐거움을 알게 해 주는 작은 계기가 될 것 같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