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치료 상담사 초급교육 수강생 모집

경남도여성능력개발센터

2015-03-02     공귀순 기자
경남도여성능력개발센터는 오는 3월 2일부터 2주간 교류분석 상담사 및 사이코드라마 전문가 초급교육 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교류분석 상담사 초급교육 과정은 도내 거주하는 자로 전문대학 졸업 이상의 학력을 가진 사람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총 48시간의 교육시간 중 43시간 이상을 이수한 자에게 교육 수료증이 주어진다.

교류분석 상담기법은 산업체와 일반사회집단 등 대인관계와 의사소통이 문제시 되고 있는 분야에서는 어디서나 적용 가능한 심리치료 기법이다.

교류분석 상담사 초급교육 과정 수료증 취득 후 한국교류분석상담학회에서 실시하는 단계별 교육과정 이수 및 자격시험을 거치면 전문적인 교류분석상담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게 된다.

사이코드라마 전문가 초급교육 과정은 도민이면 누구나 학력과 관계없이 신청할 수 있고, 총 48시간의 교육시간 중 43시간 이상 이수할 경우 교육 수료증이 주어진다.

사이코드라마는 개인의 억압된 감정과 갈등을 역할극을 통해 표출하게 함으로써 적응장애를 고치는 심리치료의 한 기법으로 본 교육 수료후 중급과정, 고급과정을 이수한 후에 자격시험을 거친후 한국사이코드라마·소시오드라마학회에서 발급하는 사이코드라마 전문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교육과정에 관심이 있으신 분은 여성능력개발센터 홈페이지(http://women.gsnd.net)나 상담담당 254-4543으로 문의하면 상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