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곡초등 흡연예방 교육!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는

2015-07-24     조민정 기자

김해 부곡초등학교(교장 조은희)는 7월 17일 흡연예방교육을 위해 외부전문강사를 초청하여 강연회를 실시하였다.

국제금연 절제협회 강사(김선미)는 흡연의 폐해와 금연의 필요성에 대해 우리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추어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강연을 펼쳤다.

 
 
4~6학년을 대상으로 한 이번 흡연예방 강연은 우리 학생들에게 담배 연기 속의 나쁜 물질들이 우리 몸에 미치는 안 좋은 점을 일깨워서 건강한 미래를 위해 담배를 멀리 할 수 있는 밑거름이 되게 하였다.

또한, 김해부곡초등학교(교장 조은희)는 7월 22일 수요일에는 1~3학년을 대상으로 흡연예방에 대한 재미있고 유쾌한 연극공연이 펼쳐졌다.

이번 연극은 김해색동어머니회극단의 공연으로써 흡연하는 아버지를 위해서 아이와 천사들이 흡연을 조장하는 악마를 물리쳐 금연에 성공하도록 만든다는 내용으로 우리 아이들에게 흡연의 나쁜 점을 확실히 알게 해 주었다.

이 공연을 관람한 3학년 친구들은 “재밌었다”, “담배가 이렇게 해로운 줄 몰랐는데 알게 되었다.”, “우리 아빠도 금연하게 만들어야겠다.” 등의 소감을 밝혔다.

이번 흡연예방 금연실천학교 행사들을 통해서 흡연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 주었을 뿐만 아니라, 흡연 없는 건강한 생활습관이 생기도록 한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