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동부노인종합복지관, A등급(최우수) 선정

보건복지부 2015년 전국 노인복지관 평가서

2016-01-21     조민정 기자
김해시복지재단(이사장 윤성혜)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김해시동부노인종합복지관(관장 백혜영)은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2015년 전국 노인복지관 평가’에서 최고 점수인 A등급을 받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전국 노인복지관 평가는 보건복지부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에서 3년마다 실시하며 시설 및 환경, 재정 및 조직운영, 인적 자원 관리, 프로그램 및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 지역사회관계 총 6개의 세부항목으로 나누어 진행된다.

김해시노인종합복지관은 3회 연속(9년) ‘A등급’을 받았으며, 김해시동부노인종합복지관은 2011년도 설립된 이후 첫 평가에서 ‘A등급’을 받아 노인복지관 운영 전반에서 전국적으로 우수함을 인정받았다.

복지부 관계자는 상위 우수시설 및 종전 평가대비 개선 정도가 큰 시설에 대해서 정부표창 및 인센티브를 지원할 예정이며, 미흡한 평가를 받은 시설에 대해서는 품질관리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임을 밝혔다. 평가결과는 해당 지방자치단체, 평가대상시설 및 시설 이용자에게 공지할 예정이다.

백혜영 관장은 “노인복지관 평가에서 어르신과 직원들이 함께 노력한 결과 좋은 성적을 받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앞으로도 보다 다양하고 새로운 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직원 모두가 노력할 것이며, 지역주민과 함께 소통하고 성장하는 복지관이 되겠다.”는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