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진초등 뮤지컬과 버스킹 공연체험으로 꿈을 찾아 떠나요!

문화예술 체험으로 예술꽃 씨앗학교 첫 발을 내딛다

2016-04-25     장휘정 기자

김해 대진초등학교(교장 노동현)는 지난 20일 전교생 및 병설유치원 학생을 대상으로 김해가야테마파크에서 뮤지컬 및 버스킹 공연 관람을 주제로 한 소규모 테마형 현장체험학습을 운영했다.

대진초는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최하는 예술꽃 씨앗학교에 선정되어 2016년부터 4년간 뮤지컬과 윈드앙상블을 운영주제로 문화예술의 꽃을 피우기 위한 다양한 교육활동에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 날 행사는 학생들이 문화예술에 대한 관심을 가지고 친해질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하고 예술공연 감상능력 신장을 위해 이루어졌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김수로왕과 허황후의 운명적인 만남을 내용으로 한 '미라클 러브' 뮤지컬 공연 관람과 지역사회에서 활동하는 밴드의 버스킹 공연 체험으로 이루어져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꿈을 향해 한걸음 더 나아갈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되었다.

또한 가야스토리텔링 전시관과 다양한 나라와 교역을 한 김해이야기를 엿볼 수 있는 역사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즐겁게 뛰어놀며 배우는 가야무사 어드벤처 체험을 통해 모험심과 용기를 기르는 활동도 함께 이루어졌다.

이번 문화예술 체험활동에 참여한 6학년 추채윤 학생은 “평소에 뮤지컬 같은 공연을 볼 기회가 없었는데 김해 역사와 관련한 뮤지컬 공연을 직접 보게 되어 정말 신기하고 재미있었어요. 멋진 공연을 많이 보면 앞으로 학교에서 하는 뮤지컬공연에도 더 열심히 참여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앞으로 이런 기회가 더 많아졌으면 좋겠어요”라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