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게 그림책과 함께하는 인생을 선물하세요!

북스타트 플러스․보물상자 꾸러미 신청하고

2016-04-29     장휘정 기자

김해기적의도서관(관장 차미옥)은 어린이도서관으로서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북스타트 운동의 취지에 공감하여 김해시 미취학 어린이 500명을 대상으로 북스타트 플러스와 보물상자 꾸러미를 배부한다.

북스타트 운동은 영․유아에게 연령에 맞는 그림책이 들어있는 단계별 꾸러미(가방)를 선물하여 이를 매개로 부모와 아이가 친밀한 관계를 형성하고 책과 친해질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하는 독서문화운동이다.

김해시에서는 출생부터 18개월까지의 김해시 거주 영아를 대상으로 북스타트 꾸러미 운동을 하고 있으며 김해기적의도서관은 이와 더불어 18개월~36개월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플러스 꾸러미와 37개월~취학 전 아동을 대상으로 하는 보물상자 꾸러미를 2011년 개관부터 현재까지 배부하고 있다.

도서관 관계자는 그림책이 든 꾸러미가 아이들에게는 그림책이 주는 행복과 희망의 메시지를, 부모들에게는 그림책을 통해 아이와 소통하는 기쁨까지 함께 전달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2016년 꾸러미 신청은 5월 11일 오전 10시부터 김해시설 공공예약서비스를 통해 선착순 접수할 예정이며, 자세한 일정 및 접수 방법은 김해통합도서관 홈페이지(lib.gimhae.go.kr) 및 전화(330-4656)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