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유1동 '찾아가는 문화강좌' 개최

지역주민 화합의 한마당

2017-03-17     김애진 지역기자

지난 15일 장유1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박경배) 주관으로 장유 부곡동 석봉마을 4단지부영아파트 경로당에서 50여명의 어르신들과 주민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찾아가는 문화강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 날 문화강좌는 장유1동 주민자치센터 강사와 지역의 재능기부자들의 악기연주, 한국민요와 무용, 장구춤 등 공연으로 다채롭게 구성되었고 겨울내 움츠렸던 몸과 마음을 날려보내듯 덩실덩실 어깨춤을 추며 주민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찾아가는 문화강좌'는 원거리에 계신 어르신들과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주민들에게 문화생활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을을 찾아가서 강좌를 개최하는 사업이다.

2017년도에는 6회에 걸쳐 소외된 마을 경로당을 찾아가서 문화강좌를 개최할 계획이며, 마을 주민들의 화합을 도모하고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제공하고자 장유1동 주민자치위원회 문화복지분과에서 시행하고 있다.

석봉마을 4단지부영아파트 입주민 이모씨는 “찾아가는 문화강좌로 모처럼 어르신들과 함께 웃고 즐기며 화합하는 시간을 갖게 된 것 같다”며 “앞으로 이런 기회가 많이 제공되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장유1동 이대형 동장은 “이번 행사를 주관한 장유1동 주민자치위원회 문화복지분과 위원들과 공연을 준비해 주신 재능기부자들에게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 찾아가는 복지행정으로 주민들과 함께하는 장유1동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