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동초, 전문가와 함께 다양한 직업 세계 체험

꿈 자람 끼 가득한 행복한 아이 만들기

2017-06-26     오재환 지역기자

김해 내동초등학교(교장 박희문)는 지난 22일 진로 체험의 달을 맞이하여 ‘전문가와 함께하는 다양한 직업의 세계 체험’을 실시했다.

김해진로교육지원센터 및 학부모와 연계하여 실시된 이번 행사는 학생들의 꿈과 관련된 각 직업 분야의 전문가 11명을 교실로 초빙하여 직접 대화와 체험을 통해 다양한 직업 세계를 탐색해 보게 하는 취지에서 마련되었다.

박희문 교장은 “내동초 별바라기 어린이들이 드론전문가, 헤어디자이너, 스포츠마케터 등 다양한 직업인과의 만남을 통해 직업에 대해 이해하고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하는 꿈과 끼가 가득한 행복한 아이들이 되어주길 기대한다”고 했다.

이찬형(6학년) 학생은 “평소 요리에 관심이 많았는데 쉐프를 직접 만나 이야기를 해 보니 무엇이든 전문가가 되기 위해서는 많은 공부와 노력이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다. 또 쉐프님이 직접 만드신 쿠키를 먹어보니 나도 맛있는  음식으로 다른 사람을 즐겁게 해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말했다.
 
내동초등학교는 6월을 진로체험의 달로 정하여 나의 꿈 발표대회, 즐거운 진로수업 등 교육과정과 연계한 보물찾기 진로교육 활동을 전개하고 있으며, 오는 30일에는 보물찾기 진로캠프를 통해 인근 직업체험소를 탐방하며 꿈과 끼를 키워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