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김해점ㆍ문성수 대장 수상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봉사 大賞`서

2017-12-09     조민정 기자

김해시(시장 허성곤)는 지난 6일 오후 2시 30분 여의도 KBS아트홀에서 열린 ‘2017 대한민국 세종대왕 나눔봉사 대상’ 시상식에서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김해점’이 한국자유총연맹 총재상을, ‘문성수 동광교통봉사대 대장’은 국회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장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사)한국유엔봉사단과 한국국제연합봉사단이 공동 주관한 ‘세종대왕 나눔 봉사대상’은 해마다 국가와 지역사회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나눔과 봉사에 공이 지대한 분들을 찾아 격려하며, 이를 널리 알려 아름다운 사랑의 봉사와 따뜻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나눔과 봉사에 공이 지대한 분들을 찾아 포상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봉사상이다.

이번 최고의 영예 大賞기업으로 선정된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김해점(점장 감도훈)은 2008년 개점 후 대형유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환경보전, 취약계층 지원, 지역사회 및 지역주민 복지향상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공헌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특히 2013년부터 우리시와 함께 자원봉사 나눔 축제와 카부츠 행사를 공동으로 진행해 ‘경남 최대의 자원봉사 문화축제’로 정착화 시키는 데 기여한 우수한 기업으로도 알려져 있다.

또한 ‘문성수 동광교통봉사대 대장’은 8년간 한결같은 마음으로 김해시의 교통질서 확립 및 교통사고 예방 홍보활동, 장애아동 차량지원, 홀몸어르신 목욕봉사, 아동양육시설 어린이 여름캠프, 사랑의 쌀 나눔 은행 차량지원 등 다양한 봉사활동으로 지역사회복지 발전과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공이 커 수상하게 되었다.

허성곤 김해시장은 이번에 수상한 "롯데프리미엄아울렛 김해점과 문성수 동광교통봉사대 대장’에게 55만 김해시민들의 마음을 담아 수상의 축하 메시지를 보내며 연말연시를 맞아 소외된 이웃을 위해 따뜻한 온정을 나누는 자원봉사자의 손길이 더 많이 이어지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