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흡연예방교육 수업안 개발 보고회 개최

김해교육지원청, 2018년도 초등 교과연계... 수업 밀착 흡연예방교육으로 청소년 흡연 예방 효과 기대

2018-12-10     조민정 기자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신용진)은 지난 6일 3층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등학교 학교흡연예방교육 담당자 58명을 대상으로 ‘교과연계 학교흡연예방교육 수업안’을 주제로 개발 보고회를 개최했다.

그간 학교흡연예방교육의 애로사항인 흡연예방교육에 대한 다양한 교안 필요성 및 교과시간 부족을 해소하기 위해 김해교육지원청은 대청초등학교 교원동아리를 2018년도 학교흡연예방교육 교원동아리로 선정했다.

초등 1~6학년을 대상으로 각 학년 별 8가지 교안으로 총 48가지 교안은 교과를 연계한 수업 안으로 개발됐다.

대청초등학교 교원동아리는 수차례의 교원 회의 및 수업시연, 수정을 통해 교과연계 흡연예방교육을 개발해냈다. 전 교과목의 필요한 수업목표를 연계하여 흡연의 유해성과 지역 공동체로서의 문제 발견 및 책임감을 함양할 수 있게 구성됐다.

이번 보고회에 참여한 한 교사는 “이번 보고회를 통해 따로 학교흡연예방교육 시간을 내지 않고도 아이들에게 교육이 가능하며 개발안을 참고로 해서 활용할 수 있어 교사들의 활용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 내년에도 이런 개발안이 꾸준히 나오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신용진 교육장은 “이번 학교흡연예방교육 수업안 개발 보고회를 통해 다양한 예방교육의 발전과 초등학생들의 수업 밀착 흡연예방교육을 통해 흡연예방에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