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척산 흔들바위 '유명해졌어요'

김해 생림면사무소 등반안내 팜플렛 제작

2008-12-12     김해림 기자

연리목인 일명 '부부소나무' 발견에 이어 최근 '흔들바위' 발견으로 화제가 되고 있는 김해지역 최대 명산 생림면 무척산에 대한 정보를 담은 무척산 관광(등반) 안내 팜플렛이 제작.배포된다.

이번에 제작한 안내 팜플렛은 양면 구성으로 앞면에는 '아름다운 무척산'을 테마로 무척산 소개(유례, 전설 등),  교통, 무척산 10대바위 및 관광코스 등을 안내하고 있으며 뒷면은 '신비의 산'을 테마로 등산코스별 소요시간 및 거리, 최근에 발견한 흔들바위 위치 등이 상세하게 안내되어 있다.

생림면사무소(면장 강동관)는 지역발전을 위한 명소 알리기 운동의 일환으로 무척산의 숨겨진 비경과 명소를 발굴하여 홍보하고 있으나 무척산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담은 안내물이 부족하여 무척산을 찾는 많은 관광객들이 불편을 겪고 있다는 점에 착안했다.

이에  관광객들의 요구에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지난 10월 안내 스카프 제작에 이어 이번 팜플렛을 제작.무척산 쉼터 또는 생림면사무소 민원실에 비치되어 있다.
 
강동관 면장은 "이번 안내 스카프 제작을 통해 관광객들에게 무척산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여 관광객들에게 편의를 제공함으로서 무척산이 전국적인 명산으로 발돋움 할 수 있는 초석이 될 것" 이며 "무척산을 중심으로 한 테마형 농촌마을 조성 사업인 생철권역 종합개발 사업이 보다 가속화 될 것으로 전망된다"고 말했다.

김해림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