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교육지원청, 놀이 안전사고ㆍ흡연예방 캠페인

유관기관과 함께 청렴문화 확산 캠페인도

2020-08-14     최금연 기자

김해교육지원청(교육장 조경철)은 지난 11일 유관기관과 합동으로 장유계곡을 찾아 여름철 물놀이 안전사고 및 흡연예방 캠페인과 함께 김해교육 청렴 문화 확산 캠페인을 실시했다.

장유계곡 인공폭포 앞에서부터 희망공원까지 이동하며 '안전한 물놀이 건강한 금연' 현수막과 금연 어깨띠, 피켓 등으로 물놀이 안전과 흡연예방의 의미를 확산시켰다.

또한 물놀이를 하는 지역 주민들을 대상으로 청렴마스크 및 항균 마스크케이스와 손세정제 배부로 청렴과 코로나19 극복의지를 함께 보여 눈길을 끌었다.

그간 코로나19로 인하여 미룰 수 밖에 없었던 여러 캠페인을 소규모로 연합하여 실시하였으며 태풍 장미로 인하여 캠페인이 연기되는 등 여러 어려움을 딛고 이루어졌다.

조경철 교육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학교폭력 및 물놀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고 방학 기간 흡연을 삼가며, 우리 지역에 청렴을 기본으로 하는 문화가 널리 퍼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민관협업 거버넌스 김해무지개센터는 ‘한 아이를 키우려면 온 마을이 나서야 한다’는 공감대를 바탕으로 경찰서, 김해시청, 김해시의회, 폭력예방 및 상담 관련 단체, 시민사회 단체 등이 함께 힘을 모아 학교폭력 예방 및 아이들의 안전한 학교 생활을 위해 힘을 모으고자 하는 취지로 구성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