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도서관, 10월 저자 초청 강연 운영

경남독서한마당 선정도서 작가 이희영, 건축 칼럼니스트 서윤영 초청

2020-10-08     조민정 기자

김해도서관(관장 조영규)은 지역주민의 행복한 책 읽기에 활력을 더하기 위해 10월 저자와 함께하는 강연 릴레이를 진행한다.

먼저 10월 24일 토요일 오후 2시에는 ‘페인트’의 저자 이희영 작가를 초청해 ‘청소년, 부모와 대화한다는 것은’이라는 주제로 강연을 진행한다.

작가의 책 ‘페인트’는 ‘양육 공동체’가 실현된 미래 사회, 청소년이 부모를 직접 면접 본 뒤 선택한다는 색다른 설정으로 좋은 부모란 무엇이며, 가족의 의미란 무엇인지를 청소년의 시선에서 질문하는 책으로 ‘창비 청소년 문학상’ 수상을 비롯하여 ‘2020년 경남독서한마당 선정 도서(청소년 부문)’, ‘2020 경남의 책’으로 선정된 바 있다.

한편 10월 31일 토요일 오후 2시에는 코로나 19 상황으로 연기되었던 건축 칼럼니스트 서윤영 작가의 강연을 진행한다.

건축 설계사무소에 다니며 온라인 신문에 연재한 칼럼을 계기로 책을 펴낸 뒤 15년간 공간·건축 책을 출간하고 있는 저자와 함께 ‘대중의 시대 보통의 건축’이라는 주제로 지역주민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강연을 통해 화제의 책 저자를 만나 관련 분야의 전문지식도 쌓고 독자에게 전하는 메시지 등을 작가에게 직접 들어보는 즐거움을 누려 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이용자들은 도서관 홈페이지로 신청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