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孝) 담은 따뜻한 겨울나기 물품 비대면 전달

장유3동 주민자치위, 저소득 홀몸 어르신 및 주거취약가구 64명 대상

2020-10-29     최금연 기자

김해시 장유3동 행정복지센터가 지난 28일 관내 65세 이상 저소득 홀몸 어르신 및 주거취약가구 64명에 겨울나기 물품(이불, 마스크)비대면 전달 행사를 실시해 눈길을 모았다.

이번 행사는 장유3동 주민자치위원회가 주관하여 지난 2018년 5월부터 매년 이어오고 있는 어버이날 행사(장유3동 효잔치)를 대체한 것으로 10월 경로의 달을 맞이하여 이루어졌다.

행사는 장유3동 주민자치위원 20여명과 장유3동 마을건강위원 6명이 합동으로 2인 1조를 편성하여 대상자 64명에 사전 문자를 발송하고, 조별로 이동하여 극세사 이불과 마스크를 현관문 앞에 가가호호 비대면 전달 후 사진을 첨부하여 전달 완료 문자를 발송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박민수 장유3동장은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19개 읍면동 어느 곳에서도 경로잔치를 진행하지 못한 것으로 안다”면서 “작은 물품이지만 이렇게나마 나눔의 온정을 표현할 기회가 마련되어 기쁘다”고 말했다.

김선동 주민자치위원장은 “매년 이어오던 효 잔치를 코로나19 확산으로 추진하지 한 것이 못내 아쉬워 이번 행사를 기획 했다”면서 “앞으로도 위드(with) 코로나 시대에 맞게 주민들에게 도움이 되고 꼭 필요한 사업이라면 비대면, 온라인 등으로 사업 내용을 변경하여 추진할 것”이라며 의욕을 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