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유3동, 설맞이 환경정비

비대면에 따른 마을단위 소규모·구역별 청소

2021-02-05     조민정 기자

장유3동행정복지센터는 지난달 27일부터 설맞이 환경정비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대청소는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 및 5인 이상 집합금지에 따라 마을별 소규모로 추진중이다.

마을 통장 주도 하에 진행된 이번 청소는 주민들이 각 마을 상황에 맞춰 집중 청소가 필요한 구간 선정 후 실시됐다.

장유3동행정복지센터에서 통장에게 공공용봉투를 배부하면 각 통에서 자체적으로 청소 일정을 정하고 실시 후 수거된 쓰레기를 지정 장소에 적치하면 장유3동에서 직접 수거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코로나19 사회적 거리두기 비대면 권장에 맞추어 방역수칙 준수 하에 구역별로 분산해 최소한의 인원만 참여하였으며,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통장·주민들은 깨끗한 동네 만들기에 노고를 아끼지 않았다.

또한 장유3동에서는 도시 미관을 저해하는 불법광고물을 일제 정비하는 등 고향을 찾는 귀성객 및 주민들에게 쾌적한 도심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자체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지난 2주 간 통장, 마을주민, 공무원 등이 참여한 설맞이 환경정비로 수거한 도로변․아파트 단지 방치 쓰레기 및 불법광고물 등은 300kg에 달했다.

김호재 동장은 “마을 자율 청소에 참여해주신 통장과 지역 주민들에게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환경정화 활동을 전개하여 깨끗한 장유3동의 이미지를 유지하는 데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