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의 달 맞아 건강한 가족문화 확산 프로그램 운영

‘옛날 가족사진 다시 찍기’, ‘집콕 10초 영상공모전’ 등 다양한 비대면 참여 프로그램

2021-04-15     장종석 기자

경남도와 경남도 건강가정지원센터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고 건강한 가족문화 확산과 가족친화적인 사회분위기 조성을 위해 오는 5월 24일까지 다양한 비대면 온라인 가족참여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됨에 ▲우리가족에게 희망과 감사를 담은 미래편지 쓰기 ▲‘옛날 가족사진 다시 찍기’ 가족사진 공모전 ▲‘우리가족이 집에서 노는 법’ 집콕! 10초 영상공모전 ▲가족 앙케이트 조사 ▲가정의 달 기념행사 홍보 댓글 이벤트 등 비대면 가족활동으로 구성됐다.

프로그램에 적극 참여한 가족에게는 심사와 추첨을 통해 온누리 상품권, 가족체험활동키트(밀키트), 커피쿠폰 등 다양한 상품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5월 21일에는 ‘우리가족 고맙Day’를 주제로 가정의 달 기념행사를 온라인 유튜브 채널을 통해 비대면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방영할 예정이다.

박현숙 가족지원과장은 “코로나19로 인해 힘든 시대를 살아가는 요즘, 가까이 있고 늘 곁에 있어 소중함을 잊고 지내곤 하지만, 그래서 더욱 소중하고 든든한 우리 가족을 다시 한번 생각해보고 감사함을 전하는 5월 가정의 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경남도 건강가정지원센터 누리집을 참조하거나 전화(055-716-2353)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