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영읍 지역사회보장협,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교육 성료

김해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공모사업 선정

2021-07-02     권우현 지역기자

진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2021년 김해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4월 말부터 진행된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교육- 슬기로운 부모생활'을 지난 6월 29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아이와 함께 성장하는 부모교육- 슬기로운 부모생활'은 핵가족, 다문화 가족 등 가족구조의 변화로 가정 내 자녀양육에 대한 지식 전수가 어려운 사회변화 속에 최근 진영읍 일부 지역이 급격하게 도시화 되면서 지역사회 내 잠재된 가족문제를 협의체 내에서 고민하던 중 올해 초 아동학대 문제가 부쩍 사회적문제로 대두되면서 적극적으로 기획하고 추진하게 되었다.

교육은 심리상담사 진행 하에 4회차 과정으로 총 2기(인원 17명)로 나뉘어 진행되었고, 코로나19 유행을 염두에 두어 매 기수 교육생을 10명 이내로 제한했다.

소그룹으로 진행된 교육은 개인별 사례 위주로 바람직한 부모역할에 대한 상담과 실습으로 진행되어 교육 말미 실시된 만족도 조사에서 높은 만족도와 함께 차후 또 다른 교육에 대한 요구로 표현되었다.

진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이생우 위원장은 “코로나19 유행으로 대면 교육이 조심스럽기는 하였지만 교육 신청자들의 요구로 대면교육을 진행한 바, 교육의 질과 만족도가 높게 나타난 것 같다. 아울러 자녀 양육이 각 가정의 문제가 아닌 지역사회가 함께 고민하고 해결해 나가야 할 과제로 인식하고 민·관이 협력하여 더 행복하고 성숙된 사회로 나아가는 활동들을 실천해 나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