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 올 하반기 찾아가는 배달강좌 수강생 모집

12개 학습그룹 선정 강사비 지원 예체능 무료 강의 제공

2021-07-21     이원복 지역기자

김해시는 시민 주도형 평생학습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1년 하반기 찾아가는 배달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20일 밝혔다.

지난해부터 운영 중인 배달강좌는 시민 10명이 모여 신청하면 언제 어디서나 희망강좌를 수강할 수 있는 학습자 맞춤형 평생학습 프로그램이다.

하반기 배달강좌는 8월부터 11월까지 운영하며 시는 한 학습그룹 당 최대 24시간 강사비를 지원하고 비대면으로 참여하기 어려웠던 강의를 시민들에게 제공하기 위해 대면·비대면 방식을 선택해 운영할 예정이다.

김해시민이라면 누구나 10명이 모여 학습그룹을 이뤄 김해시 평생학습관 홈페이지의 신청서식에 원하는 평생학습 강좌를 기입해 이메일(hm6341@korea.kr)로 신청하면 선정과정을 거쳐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지난 12일부터 수강생을 모집하고 있으며 총 12개 학습그룹을 선정해 지원할 예정이다.

3월부터 6월까지 진행한 상반기 배달강좌는 통기타, 생활영어, 시 낭독 등 다양한 분야의 강의를 지원했으며 대면 모임이 어려운 상황을 반영해 온라인 플랫폼을 이용한 쌍방향 비대면 방식을 도입해 학습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교양강좌가 중단되는 상황에서 배달강좌를 통해 김해시민들에게 활력을 불어넣고 평생학습 사각지대를 최소화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밝혔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시 인재육성지원과 평생학습팀(055-330-4885)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