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애니메이션고 특수분야 직무연수 이수식

유.초.중.고등 교사 대상 10일간, 60시간 포토샵활용

2009-01-18     장휘정 기자

   
 
지난 1월 5일부터 경남애니메이션고등학교(교장 김상돈)에서 열린 경상남도교육감지정 2007학년도 2기 특수분야 직무연수가 10일간 60시간의 연수를 마치고 1월 16일 연수 이수식을 가졌다.

이번 연수는 경상남도교육청 교육감지정(지정번호 경남청2008-307호) 특수분야 직무연수로 교육현장에서 학생들과 소통할 수 있는 ‘포토샵의 활용기법’에 대한 연수였으며 교육공무원승진규정 연수성적 및 연수이수학점이 인정되는 효력을 가지고 있다.

이날 연수 이수식에는 김해교육청 김동진 교육과장, 정길화 장학사 등 내빈들이 참석하여 자리를 빛내주었다.

경남애니메이션고등학교 신용욱 교감은 축사에서 교과 활용에 유익한 연수 과정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해주신 본교 교사들에 감사를 표하고 “연수를 받으신 선생님들은 교육현장에서 교과지도에 적극 활용 하여 교육 1등 경남교육을 만들어 줄 것”을 당부했다.

또한 연수에 참가한 권협(통영 유영초등학교 교사)씨는 “방학중에 포토샵을 공부할 수 있는 알찬 연수를 받게 되어 기쁘고 학생들과 소통할 수 있는 계기가 될것으로 기대된다”고 소감을 밝혔다.

고등학교로서는 전국 최초로 교육감으로부터 연수기관으로 지정받은 경력을 가지고 있는 경남애니메이션고등학교는 매년 하계, 동계 방학기간에 경상남도내 유.초.중.고등 교사의 정보화 교육의 내실을 다지는 직무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ICT 활용 등 교육 현장에서 학생들과 쉽게 소통하고 활용도가 높은 그래픽디자인기초과정, 애니메이션제작과정, 전자앨범제작과정, 홈페이지 제작과정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연수를 실시하고 있다.

특히 올해는 모든 그래픽의 기초라고 할 수 있는 포토샵의 기초부터 활용까지 연수를 실시해 교과에 활용할 수 있는 유익한 프로그램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도내 교사를 대상으로 15회 이상의 특수분야 직무연수를 실시하였으며 도내 중학생을 대상으로 디자인, 미술, 애니메이션과 관련된 공모전을 실시하여 도내 정보화와 문화예술 교육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