업무 신속,청렴,예산절감 효과 굿

창원시-경남지방조달청, 업무협력약정 체결

2007-11-21     영남방송

   
 
  창원시-경남지방조달청 조달업무협력약정(MOU)을 체결  
 
창원시는 경남지방조달청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을 위해 양 기관간에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기로 했다.

창원시는 경남지방조달청(청장 이성실)과 물자·용역·시설공사 관련 조달서비스 이용에 관한 조달업무협력약정(MOU)을 체결하고, 조달청이 창원시의 조달업무의 효과적 지원과 함께 투명하고 열린 행정의 구현 등 긴밀한 협력관계를 열어 나가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협약에는 창원시가 필요한 입찰 및 계약과 관련한 자료, 정보, 상담업무 및 교육 등 제반 내용을 조달청으로부터 서비스 받는 것을 주요내용으로 담고 있다.

특히 조달서비스 이용에 대한 MOU 체결로, 시는 조달수수료 10% 할인을 비롯해 지역경제 활성화 차원의 제도적 지원과 신속 전담 서비스(Fast Track Service) 등 많은 혜택을 제공받게 될 전망이다.

창원시는 이번 협약체결로 사업추진에 필요한 물자와 용역 등을 조달청을 통해 보다 신속하게 조달구매 받을 수 있으며 조달수수료 10% 할인 혜택(연 4천만원)과 조달청의 정확하고 전문적인 원가계산 등을 통해 6~7%의 예산절감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또한 경남지방조달청은 창원시가 조달 요청하는 경우 지역경제를 활성화할 수 있는 여러 가지 방안을 적극 수용한다는 입장이다.

이번 양 기관간의 조달서비스 이용에 관한 MOU 체결로 지난 해부터 시행하고 있는 전자계약제 시행과 더불어 창원시 계약업무가 보다 더 투명하고 효율적으로 처리된다는 점에서 관심을 모으고 있다.
시 회계과 관계자는 "이번 MOU 체결은 창원시가 조달청으로부터 나라장터전자조달시스템을 기반으로 신속하고 투명한 조달서비스를 지원받음과 동시에 예산절감 효과가 있다며 전자계약제 시행과 더불어 이번 MOU 체결이 계약업무의 지속적 혁신으로 이어져 청렴도도 향상될 것이다"고 밝혔다.

편집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