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상동지역사회보장협, 겨울나기 사업 추진

중장년 1인가구 1촌 맺기ㆍ밀키트 지원

2021-12-09     조민정 기자

김해시 동상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1월부터 12월말까지 두 달 간 동절기 중장년 1인 가구 1촌 맺기ㆍ건강식 밀키트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2021년도 동상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추진사업으로 중장년가구 중 질병, 실직, 장애 등으로 도움이 필요한 1인 가구를 적극 발굴하여 협의체위원과 연결하고 매주 1회 가정방문하여 건강식 밀키트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협의체 위원 10명이 참여하고 있으며, 2인 1조로 매주 수요일 가정을 방문하여 다양한 밀키트 조리방법을 알려주고, 조리가 곤란한 대상자는 협의체 위원이 직접 요리를 해주는 등 중장년 1인가구의 건강한 삶과 이웃 간의 소통에 도움을 주고 있다.

특히 중장년 1인 가구 중 가정에서 음식을 조리하지 않거나 익숙하지 못한 경우가 있어 밀키트를 통하여 직접 조리하고 식사를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조리 후 사진과 소감을 요청했는데 일부 대상자는 조리사진과 소감을 보내와 적극적인 반응을 보였다.

박재문 위원장은 “작년부터 중장년 1인가정 지원사업을 추진했는데 올해는 위원들이 보다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직접 소통할 수 있는 1촌 맺기ㆍ밀키트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어 보람을 느끼고 있으며,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지원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