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여성센터 '슬기로운 직장 생활' 운영

직장맘 힐링 프로그램

2022-01-25     최성애 기자

김해시여성센터(직장맘지원센터)에서는 사회적 거리 두기로 인해 점심 식사로 도시락이나 간편식을 준비하는 직장맘·대디들의 고민을 덜어주고자 도시락 만들기 수업과 2022년 달라지는 노동관계 교육을 운영함으로써 근로자·사용자 입장에서 부당한 처우를 받지 않도록 교육을 위해 1월 24일~2월 6일까지 '슬기로운 직장 생활' 참가 대상자를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2월 8일 개강하여 2월 24일까지 운영을 하며 교육과정은 도시락 식단으로 컵 밥, 덮밥 교육과정으로 편성했고, 강의 마지막 7회 차 시 직장맘 역량강화 노무교육을 운영한다.

신청 자격은 김해시 거주 및 사업장 근무하는 직장맘·대디 30명을 선착순으로 접수하여 15명을 한 개 반으로 반 편성하여 퇴근 후 시간대를 이용하여 취미, 여가시간 활용에 도움을 주고자 한다.

김해시 여성센터장은 "코로나 시대 직장인들의 점심 풍경이 바뀌고 밖에서 사 먹는 대신 동료들과 함께 사무실에서 도시락으로 끼니를 때우거나, 주문 또는 입맛에 맞게 직접 만들어 오는 직장인들의 점심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을 주고, 법과 제도를 몰라 노동자나 고용주가 피해를 보는 일이 없도록 사전 예방을 위해 2022년 신설된 노동법 교육을 운영하여 피해를 덜어주고자 한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