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도교육청 Wee센터 실장 협의회

Wee센터의 변화와 성장을 위한 소통의 장 열다

2022-06-27     권우현 지역기자

김해교육지원청은 24일 진영한빛도서관에서 경남도교육청 18개청 Wee센터 실장을 중심으로 경남도교육청 장학관, 김해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장 등 20여명이 참석하여 Wee센터 실장협의회를 개최했다.

1부에서는 Wee센터 실장협의회의 중점내용이 ‘Wee센터 효율적 운영을 위한 지원 방안 모색’인 만큼 아동·청소년들에게 보다 효과적인 심리상담지원방안에 대해 중점적으로 논의했으며 추가적으로 각 Wee센터마다 학생자해시도 및 자살과 같은 위기사안에 대처하는 다양한 방안에 대해서도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2부는 Wee센터 전문인력들이 겪고 있는 고충을 가감없이 공유하고 심리적 소진과 스트레스에 대해 이야기하며 Wee센터 전문인력을 위한 심리치유적 지원에 대한 중요성이 강조되었다.

김해교육지원청 학교통합지원센터 한영구 센터장은 “나날이 증가되는 학교위기사안발생으로부터 학교 및 학생, 학부모, 교사를 지원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 Wee센터 선생님들께 늘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어 경남도교육청 민주시민교육과 강인수 장학관은 “보이지않는 곳에서 늘 애써주시는 Wee센터 선생님들에게 항상 감사드리며 이 협의회를 통해 Wee센터가 우리 아이들에게 든든한 안전망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경남교육청 18개 전 교육지원청 위(Wee)센터는 학교응급심리지원팀을 구성하여 학교 현장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사안 발생시 학생교육, 선별검사, 외부기관 연계 지원 등으로 학교의 정상화를 지원하는 것 뿐만 아니라 개인상담, 심리검사, 학업중단숙려제와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 또한 지원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