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시보건소, ‘제2기 건강튼튼 운동교실’ 모집

건강백세ㆍ만성질환ㆍ노르딕 워킹 운동교실, 총 3개반 52명

2022-09-16     조민정 기자

김해시보건소는 지역주민의 만성질환예방 및 건강증진을 위해 '제2기 건강튼튼 운동교실' 참여자를 모집한다.

10월 4일부터 12월 23일까지 운동교실 총 3개 반으로 52명을 모집하여 12주간 운영되며, 건강백세운동교실은 만60세 이상 밸런스 운동, 만성질환반은 유산소 및 근력운동, 노르딕 걷기 운동교실은 스틱을 이용한 스트레칭 및 걷기 수업 등 다채롭고 체계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일반적인 걷기 운동보다 많은 힘이 소모되는 노르딕 워킹은 스틱으로 바닥을 찍으며 걷기 때문에 보폭이 넓어져 근육 사용량이 많아 다량의 에너지가 소비되므로 운동 효과가 높고, 또한 스틱에 체중이 분산되므로 뼈와 관절에 가해지는 충격이 적으며 넓은 보폭으로 걸으므로 척추 교정과 바른 자세 유지에 효과적이다.

이번 운동교실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9월 13일부터 23일까지(오전 9시~오후 5시) 보건소 내소 또는 전화로 접수 가능하며, 신청자가 많을 경우 추첨을 통해 대상자를 선정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신체활동이 줄어들면 비만으로 이어질 수 있고 비만은 만성질환과 심뇌혈관 질환 등 다양한 합병증을 유발하므로 생애주기별 맞춤형 신체활동을 통한 체중 및 근력 관리가 중요함으로 이번 운동교실에 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운동교실 문의는 김해시보건소 건강운동클리닉(330-4541, 6939)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