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문화재단 스포츠센터팀 ‘탄소중립 시민 참여 이벤트’

2022-11-18     최성애 기자

(재)김해문화재단은 11월 19일부터 28일까지 김해문화의전당, 김해서부문화센터 인스타그램을 통해 스포츠센터 이용객을 대상으로 탄소중립 참여 독려를 위한 ‘스포츠센터 가는길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기후위기에 따른 탄소문제가 대두됨에 따라 김해시 탄소중립 행정수칙과 재단 ESG경영을 실천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산하기관인 재단 스포츠센터에서는 일상 속 탄소를 절감하는 방법 중 하나인 '녹색교통', 즉 대중교통과 자전거, 도보를 이용하는 실천방법을 센터 이용객들에게 적극적으로 알린다는 취지에서 탄소중립 참여 이벤트를 마련했다.

‘스포츠센터 가는길 인증샷 이벤트’ 참여 방법은 김해시민스포츠센터 또는 김해서부스포츠센터 이용객이 대중교통(버스, 경전철)·도보·자전거를 이용하는 인증샷을 찍어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해시태그(#탄소중립, #김해시민스포츠센터, #김해서부스포츠센터)와 함께 게시하고, 김해문화의전당(@GIMHAEART), 김해서부문화센터(@GIMHAE_WGCC) 인스타그램 공식계정을 팔로우 하면 된다.

응모 기간은 이달 19일부터 28일까지이며 참여한 이용객들에게 추첨을 통해 텀블러를 제공할 예정이다.

스포츠센터팀 관계자는 "기후위기 경각심이 나날이 늘어가는 상황에서 시민들과 일상 속 탄소 감축 실천을 함께할 수 있어서 의미가 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시민들이 탄소절감 운동에 쉽고 재미있게 참여하고, 이벤트 당첨의 행운까지 누리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김해시민스포츠센터(sports.gasc.or.kr) 또는 김해서부문화센터 홈페이지(www.wgcc.or.kr)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편 김해문화재단 임직원들은 ‘탄소중립 실천 인증사진’ 릴레이 공유 캠페인, ‘사랑의 헌혈’ 행사 참여 등의 ESG경영의 일환으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