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유3동 교양강좌 수강생, 연말 어르신 재능기부 행사

‘명상심리학 웰다잉’ 수강생, 고독사 낙상사고 예방 재능기부

2022-12-30     조민정 기자

김해시 장유3동 교양강좌 ‘명상심리학 웰다잉’ 제2기 수강생들은 지난 28일 오전 11시 수가마을 회관을 찾아 지역 어르신들을 모시고 ‘고독사 낙상사고 예방’를 위한 마음치유 재능기부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수가마을 어르신 30여명을 모시고 수강생들이 정성껏 준비한 떡국, 잡채, 과일 등의 음식을 푸짐하게 대접했으며, 혈압 및 당뇨검사 등 건강돌봄, 노래자랑 및 장기자랑 행사로 마무리했다.

행사 준비는 모두 수강생 및 지역 주민들의 재능기부로 이뤄졌으며 특히, 장유3동 교양강좌 웰다잉 제2기 수강생들은 그간 강의실에서 배운 음악, 춤, 명상 등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와 행복감 증진을 위한 마음치유 방법을 전파하여 참석한 어르신들에게 기쁨을 선사했다.

김순중 김해시 웰다잉협회 회장은 “연일 한파로 인해 움츠러든 어르신들에게 수강생들의 자발적인 재능기부 행사 실시로 따뜻한 연말을 선물할 수 있어 기뻤다”며 “앞으로도 찾아가는 웰다잉문화 콘서트를 열고 치매예방과 근심․걱정, 외로움 등 어르신 마음치유 교육을 지속해나가겠다”고 밝혔다.

김호재 장유3동장은 “연말 소외될 수 있는 어르신들을 뵙고 작지만 소중한 행사를 개최해주신 웰다잉 수강생 여러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취약계층이 추운 겨울을 잘 보낼 수 있도록 동에서도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