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산사회복지관, 신체강화(걷기활동) 프로그램 운영

2023-05-29     오재환 기자

김해시 구산사회복지관은 5월 12일부터 지역사회 내 중장년을 대상으로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해누리!행복누리!지원사업인 ´리스타트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날 진행된 신체강화(걷기활동) 프로그램은 사업 참여자가 다함께 김해시 및 인근 지역에 걷기활동을 함으로써 건강도 UP! 관계도 UP 할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걷기 활동을 하는 장소는 진례에 위치한 평지못 둘레길로 김해시 외각에 자리잡고 있고 1.5km 정도로 가볍게 산책하기 좋은 저수지 둘레길이다. 저수지 주변에 꽃․나무 5000그루와 울려 퍼지는 새소리로 참여자들의 두 눈과 귀를 힐링시켰다.

특별히 자연과 어우러져 힐링할 수 있도록 둘레길을 걸으면서 이야기를 나누며 걸음을 통해 서로의 정서적 지지체계가 되어주는 등 관계를 맺을 수 있도록 함께 소통하고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제 막 프로그램을 시작한 만큼 갈 길이 멀지만, 여러 활동을 통해 서로에 대한 긍정적인 관계망을 맺을 수 있도록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준비할 예정이다.

한편 김해시구산사회복지관은 지역 내 취약계층의 다양한 문제 해결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무료급식사업, 지역조직화사업, 노인사회활동지원사업, 교육문화사업 등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