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공립 경동리인어린이집, 백미 150kg 기탁

2023-06-01     김경희 기자

김해시 장유1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31일 신문동에 위치한 국공립 경동리인어린이집(원장 우명희)에서 관내 취약계층을 위해 백미 150kg를 기탁했다고 밝혔다.

지난 20일 경동리인어린이집과 함께하는 무계도시재생 놀이터 ‘LESS WASTE 페스티벌’이 개최되었다.

이 행사에서 열린 아나바다 나눔 장터에서 경동리인어린이집 원생 및 학부모, 보육교직원들이 탄소중립 생활 실천을 위해 재활용 가능한 물품들을 판매했으며, 판매 수익금 137,200원과 보육교직원들의 성금을 보태어 백미 150kg(45만원 상당)를 직접 구매하여 장유1동 행정복지센터에 전달했다.

경동리인어린이집 우명희 원장은 “기탁을 통해 탄소중립 생활실천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돕는 나눔실천까지 일석이조의 효과를 이루를 수 있어서 더욱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연계한 다양한 활동으로 아이들이 탄소중립 생활실천 및 나눔실천의 가치를 알아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서진숙 장유1동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아이들과 함께 지역복지에 관심을 가져주시고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을 실천하여 주셔서 감사드린다”며, “경동리인어린이집에서 전달해주신 물품은 도움이 필요한 관내 소외 이웃들에게 잘 전달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