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교육지원청, “북카페 이름 지어주세요”

신청사 북카페 이름 짓기 공모전

2023-08-01     김경희 기자

김해교육지원청이 신청사에 조성될 예정인 ‘북카페’의 이름짓기 공모전을 실시한다.

김해교육지원청 신청사는 김해시 구산동 1075번지에 위치하며, 올해 12월 말에 청사를 이전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

‘북카페’는 김해교육 정책을 시민과 공유할 수 있는 쉼과 독서의 공간으로, 각종 행사ㆍ발표ㆍ전시ㆍ홍보를 함께 진행할 수 있는 복합공간으로 조성될 예정이다.

함께 이름을 지으며 교육공동체 인식을 제고하고 공감대를 형성하고자 실시하는 이름짓기 공모전은 7월 31일부터 8월 11일(오후 6시)까지 진행된다.

관내 학생, 학부모, 교직원 및 김해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고, 1인 1작품씩 이메일ㆍ우편ㆍ방문으로 제출 가능하다.

제출 서식 등 자세한 사항은 김해교육지원청 누리집과 국민신문고 국민생각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름의 길이 제한은 없으나 김해교육의 상징성을 표현하면서도 쉽게 부를 수 있는 간결한 이름을 위주로 선정할 예정이다.

최종 수상작은 8월 29일 발표 예정이며, 대상(1명) 30만원, 우수상(2명) 10만원을 상금(상품권)으로 수여한다.

안태환 교육장은 “교육공동체가 함께 이름을 지으면 우리 모두 신청사 북카페에 갈 때마다 공동체 의식이 생기며 기분이 좋아질 것 같다”며 “신청사 북카페 이름짓기 공모전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해주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