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유3동, 마음치유 ‘힐링 콘서트’ 성료

2023-09-22     허지영 기자

김해시 장유3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9월 20일 장유3동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저소득 독거 어르신 70여명, 재능기부자 20여명 등 총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마을복지계획'의 일환인 ‘제2회 마음치유 힐링 콘서트’를 성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2022년 수립한 마을복지계획의 일환으로, 지난 5월 31일 1회차를 추진했고, 대상자 확대와 재능기부자의 다양한 발굴을 통해 2회차는 더욱 풍성하게 치렀다.

먼저 마음치유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소외된 취약계층의 닫힌 마음을 열고 자연스럽고 가볍게 사회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회를 제공하고자 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유의미한 경험담을 나누고, 상처 받고 지쳐 있는 참여자들의 마음을 보듬어 주고 환기시켜 주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관내 소재 관동어린이집 원아들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개그맨 호수의 노래교실’, ‘장구·색스폰·하모니카 연주’, ‘한복 패션쇼’, ‘스포츠 댄스’ 등 재능기부자 20여명이 참석하여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그리고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활성화 사업인 ‘건강 up, 기운 up 보양식 나눔’과 연계하여 위원들과 참여자들이 함께 잘 차려진 밥상(점심)을 먹으며 소통을 통해 공동체 형성을 하며 정서적 지지도 나눴다.

김순중 장유3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은 “올해 2회차 행사가 잘 마무리 되어 기쁘고, 마을 단위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이웃이 이웃을 잘 돌보고, 보살피고, 함께 하는 뜻깊은 시간이었다. 오늘 참석해 주신 협의체 위원님과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성소희 장유3동장은 “올해는 작년에 세운 마을복지계획의 실행기간으로, 사회적 고립 문제가 점점 심각해져 가는데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들이 서로 소통하며 공동체 문화를 형성하여 나아가 주민들의 삶의 만족도를 향상시킬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