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부동,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 성료

부동민과 수강생, 소통과 화합의 장 마련

2023-12-20     김경희 기자

김해시 북부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4일 북부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자치센터 교양강좌 수강생들이 한 해 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맘껏 펼친 '제13회 북부동 주민자치센터 작품발표회'가 성황리에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이 날 발표회는 주민자치센터 수강생을 비롯한 지역주민, 자생단체 회원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트롯댄스장구, 다이어트댄스, 숟가락난타, 해금 등 9개의 동아리 공연과 함께 서예, 수묵화 등 20여점의 작품전시, 수지침 시연까지 풍성한 내용으로 꾸며져 큰 호응을 받았다.

김명규 북부동 주민자치위원장은 “비록 짧은 시간의 공연과 전시이지만, 곳곳에 수강생들의 노력과 땀이 배여 있는 작품발표회였다. 앞으로도 주민자치센터가 더욱 활성화 될 수 있도록 주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박창근 북부동장은 “작품발표회를 준비해주신 수강생분들과 강사분들의 노력에 감사드린다. 덕분에 모두가 즐길 수 있는 자리였다. 향후 신설 프로그램 운영, 시설개선 등 지역주민들이 다양한 문화생활을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북부동주민자치센터는 지난 2003년 개관했으며, 현재 21개 교양강좌에 900여명의 수강생들의 배움터로 운영되고 있어 북부동 주민들의 문화여가 및 교육의 장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