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지역상생 이벤트 ‘커피와 미술관’ 추진

1월 19일~2월 29일까지 지역 커피숍 4곳과 연계 미술관과의 상호할인ㆍ경품제공

2024-01-19     최성애 기자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이 추운 겨울 따뜻함을 선사하는 이벤트 ‘커피와 미술관’을 1월 19일부터 2월 2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미술관 인근 커피숍과의 협업을 통해 상호할인과 경품을 제공하는 내용으로, 대상 커피숍은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카페테리아(김해시 진례면 분청로 25) ▲고모리커피공장 클레이아크점(김해시 진례면 진례로 277) ▲카페 피어어피어(김해시 진례면 진례로 139-5) ▲카페 네이처런스(김해시 진례면 송현로47번길 45) 총 4곳이다.

참여 방법은 두 가지로, 미술관 매표소에 연계 커피숍의 당일 결제 영수증을 제시하거나 반대로 연계 커피숍에 미술관 당일 티겟을 제시하면 된다.

미술관에서는 연계 커피숍 영수증에 기재된 품목 당 1명씩 입장권과 체험권 할인이 가능하다. 커피숍에서는 미술관 티켓의 인원 수 만큼 음료를 할인받을 수 있다.

할인율은 미술관과 커피숍 모두 평일 20%, 주말 10%로 동일하며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카페테리아는 주말에 한해 전 메뉴에 할인을 적용한다.

이와 더불어 SNS 이벤트 또한 진행, 추첨을 통해 미술관 티켓 및 각 커피숍의 아메리카노 음료 교환권을 경품으로 제공한다.

클레이아크김해미술관 미술관지원팀 공준배 과장은 “이벤트를 통해 지역 상인들과의 상생 발전을 꾀하고 고객 만족도 향상을 기대한다”며 “매출 추이나 호응도를 검토하여 식당 등으로도 확대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