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해문화도시 협력기관 통합 사업설명회

13일 오후 3시, 김해다(多)어울림센터 김해문화도시센터 포함 김해 5개 기관 올해 진행 사업 시민에게 소개

2024-03-07     김경희 기자

김해문화재단 문화도시센터가 오는 3월 13일 오후 3시 김해다어울림센터에서 '2024 김해문화도시 협력기관 통합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역 내 다양한 주체들과의 협력적인 네트워크를 강조하는 김해문화도시 사업의 취지를 살려 김해문화도시센터를 주축으로 김해시도시재생지원센터, 김해시농촌활성화지원센터, 김해시사회적경제지원센터, 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총 5개 기관과 작년에 이어 공동으로 진행한다.

통합설명회에서는 각 기관의 2024년 사업을 소개하고 그동안 시민들이 가지고 있던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질의응답 시간을 갖는 형태로 진행된다. 특히 시민공모사업과 같은 내용을 함께 공유하고, 상호 협업 할 수 있는 사업에 관해서도 논의될 예정이다.

이날 소개될 주요 사업으로는 ▲2024년 문화도시조성사업(김해문화도시센터) ▲김해시도시재생사업의 현장별 주민 사업(김해도시재생지원센터) ▲농촌활성화사업(농촌활성화 지원센터) ▲김해형 사회적경제 모델 발굴 육성(사회적경제지원센터) ▲창업 및 기업지원(김해의생명산업진흥원) 등의 자세한 내용을 설명회에서 들을 수 있다.

(재)김해문화재단 최석철 대표이사는 “본 행사를 통해 유관기관 간의 협력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라며 “각 기관의 사업에 지역민들이 관심을 가지고 적극 참여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설명회는 시민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온라인 링크(https://url.kr/zyo8hr)로 사전 신청 또는 현장 참여도 가능하다.

문의전화 070-8824-03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