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교사 영어연수 실시

12월 1일 까지 매주 화요일.목요일

2009-10-19     이규순 기자

 
 
김해교육청(교육장 유헌태)은 10월 13일부터 12월 1일 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오후 5시부터 6시 50분까지 김해교육청 관내 소재 초등학교 교사 41명을 대상으로 2개의 권역으로 나누어(능동초.삼계초) 원어민 영어강사 활용 연수를 실시한다.

이 연수는 초등 교사들의 영어 의사소통 능력을 향상시켜 영어상용화 학교 교육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지난 8월 27일 경상남도교육청 주관 하에 실시된 바 있는 국가 공인 영어말하기 능력 시험에 대비하고 영어교과 지도 및 학생지도 방법에 대한 전문적 자질을 함양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실시되고 있다.

 
 
지난 13일 있었던 연수 개강식에서 김해교육청 오창호 교육과장은 "근무 시간 이후에 진행되는 연수임에도 불구하고 자발적인 연수 참여를 지원한 여러 선생님께 감사한 마음을 표하고 연수 기간동안 최선을 다해 영어로 하는 영어수업을 가능하게 하는 데 앞장서 주기 바란다"며 연수 참가 교사들을 격려하였다.
  
이 연수의 전 과정은 영어로만 진행되며 참여 교사들의 영어말하기 능력 향상을 위해 토론 및 활동 중심의 연수가 실시되고 있다.

연수의 마지막 날인 12월 1일에는 연수 성과의 객관적인 측정을 위해 김해교육청 전산실에서 연수 참여 교사 41명을 대상으로 국가 공인 영어말하기 능력 시험이 실시될 예정이며 이 교사들 중 대부분은 2010년에 실시될 예정인 경상남도교육청 주관 초등교사 영어말하기 능력 시험에 응시할 예정이다.

한편 2009년 8월 27일에 실시되었던 경상남도 교육청 주관 국가 공인 영어말하기 능력 평가에서 경상남도 초등교사 143명이 국가공인 자격증인 ESPT 2급 자격증을 취득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