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

"김치에 지역민의 사랑 버무립니다"

2009-12-09     장휘정 기자
김해시는 오는 10일 김해운동장내 인라인스케이트장(구산동 소재)에서 여성 및 자원봉사단체가 참여한 가운데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2009 사랑의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1,000여명의 여성 및 자원봉사단체 회원들이 25,000포기의 배추로 김장김치를 하며 사랑이 듬뿍 담긴 김장김치는 김해시 수급자 7,840 세대와 영주귀국 사할린한인 49세대, 새터민, 다문화가족 등 8,000 세대에 5~10㎏씩 전달된다.

특히 올해는 여성단체, 자원봉사단체 회원과 친정어머니 맺어주기 사업으로 결연한 결혼이민자 여성 20여명이 참여하며 김장김치 담그기 체험을 하면서 우리 문화를 배우는 기회를 가지게 된다.

이번 행사에는 어려운 이웃을 위해 경남은행 사랑나눔재단에서 협찬하였으며 자원봉사자들을 위해 적십자 김해지구협의회에서 따뜻한 국밥과 음료를 제공하는 등 시'지역민 유관기관이이 네트워크화 되어 어려운 가정에 전달되는 김장김치에 사랑을 버무리면서 여성 및 자원봉사자들이 화합과 결속을 다지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시 읍.면.동 여성 및 자원봉사단체 회원들은 “한 해를 마무리하는 시점에서 어려운 이웃을 위해 김장김치 나눔 행사에 참가하는 것이 무척 뜻 깊으며 힘들기 보다는 이렇게 힘을 합쳐 사랑을 나눠 줄 수 있음에 보람을 느낀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