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민주택정보’ 통합 홈페이지 서비스

‘집없는 사람’ 위한 모든 정보 원 클릭으로

2009-12-22     손양화 기자
 
 
국토해양부(장관 정종환)는 주요 조직별로 각각 제공되고 있는 서민주택관련 정보를 22일부터 통합된 단일 홈페이지로 원스톱 서비스한다.

'서민주택정보'에서는 보금자리주택·주거복지정책·전월세지원정책·주택금융정보 등 서민주택과 관련된 모든 정보를 클릭 한 번에 찾아볼 수 있다.

공공분양주택, 공공임대주택, 국민임대주택, 영구임대주택, 소년소녀가정 전세임대, 신혼부부 전세임대, 기존주택 전세임대, 기존주택 매입임대, 주택금융 법률상담 및 온라인상담 등 국토해양부와 LH(한국토지주택공사)의 서민주택정책뿐 아니라 SH공사의 장기임대전세주택 시프트(Shift)도 한 곳에서 링크된다.

홈페이지를 이용하려면 http://www.mltm.go.kr/myhouse으로 직접 주소를 입력하거나 네이버·다음 등 인터넷 포털사이트에서 '국토해양부 서민주택정보'를 검색해 해당 사이트로 찾아가면 된다.

서민주택정책을 관리하는 기관들이 통합된 하나의 홈페이지로 정보를 제공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용자들은 그동안 각각의 정책기관 또는 시행기관별로 접속하여 정보를 검색해야 했던 번거로움을 덜 수 있게 됐다.

국토해양부 이재붕 대변인은 “서민주택정보가 하나의 홈페이지에 아웃링크 방식으로 집합돼 있어 국민적 편의성 제고가 기대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