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리모아 마음모아 즐거운 관악교실 개강

김해경운초 예능교실 운영

2010-08-04     손명호 기자

 
 
김해경운초등학교 관악교실에서는 관악부 학생과 희망 아동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관악기 연주 체험과 음악적 소질 계발 위한 '경운초 예능교실(관악교실)'을 관악실과 음악실에서 7월 22일부터 8월 12일까지(주 2회) 운영한다.

공교육에 대한 신뢰 회복, 함께하는 교육 실현이라는 취지 아래 경남도교육청이 지원하고, 김해교육청이 주관하여 운영되는 ‘2010.교육공동체와 함께하는 학생이 신명나는 초등학교 예능교실’ 에 지역적 특성과 학생의 요구를 고려한 창의적인 프로그램으로 구성된 경운초등학교 관악교실이 선정되었다.

이번 관악교실은 ‘다양한 활동을 통해 음악에 대한 관심과 친밀감 높이기’ 라는 주제 아래 '다양한 관악기 체험 및 악기별 역사 소개, 악기별 기본 주법 개인레슨 및 합주, 강사들의 연주 감상, 전문 연주 단체(금관 4중주) 초청 공연 및 김해 문화의 전당 아침의 콘서트 감상'등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경운초등학교 관악교실은 아름다운 음악을 연주하는 활동을 통해 아이들의 잠재된 음악성과 감수성을 키워 긍정적인 자아 발달을 도모하고, 단체 중심적인 경험을 하게 함으로써 학생들의 인성교육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그리고 주변에서 흔히 접할 수 없는 관악기들을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지역 음악영재를 조기 발견, 육성하고 나아가 지역 음악문화 발전에 이바지하는 계기가 될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