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학설명회 통한 ‘내 고장 고등학교 바로 알기’

김해 내동중학교 지난 5일 오후 6시부터 8시30분까지

2010-11-08     장휘정 기자

 
 
김해 내동중학교(교장 정병식)는 지난 5일 오후 6시에 멀티미디어실에서 고등학교 입학전형 방법 및 내 고장 고등학교 바로 알기를 위해 각 고등학교에 진학홍보자료를 요청하고 인근 고등학교 입학 당당자를 초빙하여 학부모를 상대로 설명회를 개최했다.

진학설명회에선 2011학년도 고등학교 입학전형에 있어 특수목적고의 전형방법, 특성화고의 특징, 변화되는 고입 및 대학입시 제도에 대처하는 방안, 적용지역의 학교배정 방법, 김해 고등학교별 모집정원도 상세히 홍보하여 학부모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정병식 교장은 '내 지역 학교 보내기 운동' 특강을 통해 많은 수의 중학생들 특히 학업성적이 우수한 학생의 인재유출로 인해 김해시내 고등학교의 정원 미달 학교 발생 및 고등학교 학력저하 등 김해교육 현실의 문제점과 자율고의 착시현상 등을 설명하였다.

또한 정 교장은 앞으로 김해 소재 고등학교의 '학교별 맞춤형 브랜드를 내 걸고 성적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개발 적용'과 김해시청의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김해시장의 교육예산 확대' 등 김해교육 공동체의 노력에 대한 설명과 더불어 내 고장에 있는 고등학교들의 장점들을 잘 헤아려 부모와 자녀가 모두 만족하는 고등학교 진학이 되도록 신중을 기해 달라고 당부했다.